LG전자, 임원 대상 AI·SW 교육 실시…미래 기술 역량 강화 나서

LG전자, 임원 대상 AI·SW 교육 실시…미래 기술 역량 강화 나서

데일리 포스트 2024-05-08 21:06:12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LG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전환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LG전자는 8일 “국내 주재 임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4회에 걸쳐 AI·SW 교육을 진행한다”며 “국내 전 사업 영역의 임원을 대상으로 우선 교육해 AI와 SW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성원과 함께 AI와 SW 역량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AI·SW 역량 확보로 LG전자는 가전을 넘어 집, 상업공간, 차량을 포함한 이동 공간,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까지 고객의 삶이 있는 모든 공간에서 고객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AI와 SW를 모든 사업 영역에서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 다루게 된다. 특히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 사례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는 AI와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 트랜드의 변화를 체감하고, 고객 가치를 위한 LG전자의 AI 비전 실현 방안을 공유하게 된다.

구체적 교육으로는 영상(Vision) 지능과 음성/언어 지능, 센서/멀티 모달 지능 등을 탑재한 제품이 고객과 교감하고 실제 삶에 도움을 주는 사례를 학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LG전자의 AI인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을 실현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W 교육에서는 SW 플랫폼 구조와 가상화 기술, 정보보안 등을 중심으로 SW 개발 프로세스를 학습한다. 하드웨어(HW)와 SW 사이에서 시스템 전반의 원활한 동작을 지원하는 운영체제(OS)에 대해 교육받아 선진 SW 개발 프로세스 습득을 목표로 한다.

LG전자는 임원 대상 교육을 앞으로 로보틱스와 메타버스, 클라우드/데이터, SoC(System on Chip), 통신/미디어 표준, 소자재료, 광학 등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가전/TV 분야에서 AI와 SW를 활용한 혁신을 지속하고, 모빌리티와 로보틱스 등 미래 사업에도 속도를 내기 위해서다.

특히 모빌리티 분야에서 SDV(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고, 로보틱스 분야에서 AI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을 결합하기 위해 LG전자는 구성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우선 LG전자는 SW 리스킬링 프로그램을 지난해 처음 도입, 올 상반기 2기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SW 리스킬링 프로그램은 비(非) 소프트웨어 직원들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일정 기간 집중적인 교육을 통해 임베디드(Embedded) 소프트웨어, 데이터사이언스 등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직무를 전환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또 AI, 디지털전환(DX), 정보보안, 프로그래밍 등 각 사업본부 내 다양한 분야를 담당하는 소프트웨어 연구원들의 교육 영상인 ‘러닝 크리에이터(Learning Creator)’ 활동도 이어지고 있으며, 사이버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LG 해킹대회’를 지난해부터 그룹 전체로 확장해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전장 사업에서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전기차 파워트레인-램프 등으로 이어지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축 중이며, 로봇 사업에서 서비스로봇 등 상업용 로봇 분야뿐 아니라 스마트팩토리를 필두로 한 산업용 로봇 분야, 가정용 로봇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