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전력강화위원장, 해외여행 말고 축구협회장과 함께 물러나라"

홍준표 대구시장 "전력강화위원장, 해외여행 말고 축구협회장과 함께 물러나라"

모두서치 2024-04-27 16:03:22 신고

3줄요약
홍준표 페이스북 [홍준표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 사진 = 연합뉴스
홍준표 페이스북 [홍준표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 사진 =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대한축구협회를 향해 거센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냈다.

최근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40년 만에 올림픽 본선 진출에 실패하자, 홍 시장은 27일 연이틀 축구협회를 싸잡아 질타했다.

그는 "전력 강화위원장이 면접 명목으로 해외출장을 다녀오는 대신 약속대로 정몽규 회장과 함께 물러나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역사적인 대참사를 초래해 놓고도 아무 일 없다는 듯이 뭉개고 자리 보전에만 급급한 태도"라며 축구협회의 행태를 신랄하게 꼬집었다.

홍 시장은 "이대로 계속 죽치고 뭉개다가는 결국 참담한 최후를 맞게 될 것"이라고 경고의 메시지를 전하며, "진정한 스포츠맨의 자세로 책임을 통감하고 처신해야 할 때"라고 일갈했다.

앞서 그는 축구대표팀 에이스 손흥민과 신예 이강인 사이의 불화설이 불거지자 수차례 비판 글을 올리는 등 축구계 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왔다. 이번 올림픽 진출 실패를 계기로 다시금 축구협회를 강도 높게 비판하고 나선 것이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