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멤버십 커머스로 2040 취향 저격"...월 거래건수 3배 증가

KT "멤버십 커머스로 2040 취향 저격"...월 거래건수 3배 증가

잡포스트 2024-04-24 15:44:35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KT는 멤버십 데이터 기반 취향 맞춤형 커머스 '마들랜'의 월평균 거래건수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마들랜은 '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이라는 뜻으로, 고객의 멤버십 이용 데이터와 취향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KT의 멤버십 전용 커머스 서비스다. KT가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수요가 많은 상품을 생일·기념일 등 필요한 시기에 추천하고, 고객들은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을 받아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KT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들랜에서 카네이션 꽃다발과 메시지카드를 포함한 꽃 패키지 상품을 멤버십 특가로 25일 출시하며, 어버이날과 어린이날 맞춤 기획전을 운영한다.

카네이션 꽃 패키지는 충남 태안군 소재의 원예농장 '꽃피네'에서 전문 플로리스트가 제작한 상품이다. 정상가 3만9900원의 제품을 멤버십 특가로 9900원에 1000개 한정 판매한다. 구매 고객은 원하는 날짜에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케이크 쿠폰을 증정한다.

마들랜은 30~40대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캐릭터 굿즈 등 20대 취향에 맞는 상품들로 인해 20대 비중도 점차 늘고 있다.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 본부장은 “KT 멤버십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을 엄선하고, 제휴사 및 소상공인과의 협업으로 합리적인 상품을 구성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지속 발굴해 만족도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잡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