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SK텔레콤(SKT)이 창사 40주년을 기념해 40일간 헌혈 릴레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지속되고 있는 국내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SK ICT 패밀리사인 SK스퀘어, SK쉴더스, SK오앤에스 등 ICT 패밀리사가 함께 참여한다.
24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SK T타워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25개 사옥에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형식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앞서 SKT는 지난 20여년간 ICT 기술 기반 다양한 헌혈 서비스를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헌혈 문화 확대에 앞장서 왔다. 지난 2007년 긴급 수혈 환자를 위한 ‘모바일 헌혈’ 서비스를 시작으로 2011년에는 앱으로 헌혈 예약을 할 수 있는 ‘스마트 헌혈’ 서비스, 2019년에는 세계 최초로 헌혈자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레드커넥트’를 각각 출시했다.
지난해 진행된 헌혈 릴레이 캠페인에서는 SK ICT 패밀리사 구성원 총 1056명이 헌혈에 동참했다. 이 중 292장의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했다.
SKT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창사 40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헌혈 릴레이 캠페인 참여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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