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픽링스코리아, PLK컵 주니어 1차대회 이하늘·이소은 남녀 고등부 1위

퍼시픽링스코리아, PLK컵 주니어 1차대회 이하늘·이소은 남녀 고등부 1위

골프경제신문 2024-04-23 14:11:00 신고

남자 고등부 1위 이하늘(왼쪽), 여자 고등부 1위 이소은과 강춘자 PLK골프단장(사진=퍼시픽링스코리아)

 

글로벌 골프 라이프 플랫폼 퍼시픽링스코리아(PLK·대표이사 장옥영)가 개최한 PLK컵 주니어 for AJGA 1차 예선전에서 이하늘(신성고 1학년)과 이소은(경의고 3학년)이 남녀 고등부 1위에 올랐다.

이번 대회는 21일 전북 군산컨트리클럽(파72)에서 18홀 스트로크 플레이방식으로 진행됐다. 

이하늘과 이소은 나란히 3언더파 69타를 기록해 남녀 고등부 1위를 차지했고,  중등부에서는 이정우(신청중 3학년)와 박효린(동광중 2학년)이 각각 2언더파 70타로 우승했다. 입상자는 PLK컵 주니어 선발전 우승 장학금 30만원과 랭킹 포인트를 받는다.

퍼시픽링스 코리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골프 꿈나무 육성에 박차를 가하며 ‘PLK컵 주니어 for AJGA’를 연중 개최하고, 11월에 예선전 누적 포인트 상위 입상자가 참가하는 왕중왕전을 개최한다.

왕중왕전 최종 우승자는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가 2025년에 개최하는 ‘최경주재단 텍사스 주니어챔피언십 by 퍼시픽링스코리아’ 출전 자격과 항공, 숙박 등 경비 지원 혜택을 받는다.

AJGA(American Junior Golf Association)는 약 7000명에 달하는 청소년 선수(12~19세)를 회원으로 둔 세계 최고의 주니어 골프협회로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형식의 주니어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열린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우승한 스코티 셰플러를 비롯해 타이거 우즈, 필 미켈슨, 박인비, 조던 스피스, 렉시 톰슨 등 유명 PGA, LPGA선수들이 모두 AJGA출신이다.

AJGA 대회는 주니어 골퍼들이 기량을 검증받는 자리로써, AJGA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 미국 대학교 골프팀에 스카우트 되어 더 쉽고 빠른 길로 미국 PGA에 진출할 수 있다.

퍼시픽링스코리아는 주니어 꿈나무 육성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최경주 재단과 함께 AJGA대회를 후원하고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전역 주니어 골퍼 육성에 나서는 등 골프 산업 발전을 위해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

김윤성 기자

Copyright ⓒ 골프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