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은 킴스클럽 내에 '마트 안의 뷔페' 콘셉트로 총 150여 종의 즉석조리식품을 선보이는 '애슐리 월드델리'를 단독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랜드킴스클럽이 '가성비 뷔페' 애슐리를 앞세워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을 잡기 위해 델리(즉석조리식품) 시장 강화에 본격 나선 것이다.
지난달 말 킴스클럽 강서점에서 테스트를 시작한 애슐리 월드델리는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퀸즈에서 선보이는 메뉴를 즉석조리식품으로 상품화하여 집에서도 매일 애슐리 뷔페를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메뉴 수뿐만 아니라 외식 고물가 시대에 가격까지 균일가로 통일했다. 애슐리의 인기 메뉴인 모둠초밥부터 감태 롤·시그니처 통살 치킨·해산물 빠에야·떠먹는 망고·티라미수 등의 디저트까지 전 메뉴를 3990원 대로 일원화했다.
킴스클럽이 전 메뉴를 3990원에 제공할 수 있는 비결은 식자재 산지 직소싱과 가공을 하고 있는 이랜드팜앤푸드의 역량에 기반한 규모의 경제 덕분이다. 경쟁사 대비 최고급 품질의 식자재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들여와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다.
구매 고객은 1인당 평균 4가지 종류의 메뉴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샐러드부터 메인 요리,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킴스클럽이 전 메뉴를 3990원 균일가 정책을 내세운 덕에 고객이 부담 없이 장바구니에 메뉴를 골라 담을 수 있게 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애슐리 월드델리는 킴스클럽 강서점에 오픈 한 이후 하루 평균 4000여 개 판매기록을 세우고 있다. 애슐리 월드델리 오픈 이후 킴스클럽 강서점 전체 델리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70% 성장했으며, 델리 전체 판매 수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0%로 모두 세 자릿수 성장했다.
이랜드리테일은 강서점 애슐리 월드델리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상반기 내 킴스클럽 강남점에 애슐리 월드델리를 추가로 오픈한다. 이후 연내 킴스클럽에 차례로 델리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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