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모의 여성들… 태국 징병검사장에 나타난 이유는?

미모의 여성들… 태국 징병검사장에 나타난 이유는?

머니S 2024-04-22 14:31:21 신고

3줄요약

남성 징병제 국가인 태국 한 징병 검사장에 미모의 여성들이 나타났다. 사진은 해당 여성 중 한명인 칸통 파사르아폰. /사진=칸통 파사르아폰 인스타그램 캡처 남성 징병제 국가인 태국 한 징병 검사장에 미모의 여성들이 나타났다. 사진은 해당 여성 중 한명인 칸통 파사르아폰. /사진=칸통 파사르아폰 인스타그램 캡처
최근 남성 징병제 국가인 태국 징병 검사장에 미모의 여성들이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 21일(이하 현지시각) 태국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파리다 케라유판(21)과 칸통 파사르아폰(21)이 태국 중북부 카셋위사이 지구 징병 검사장에 나타났다.

파리다 케라유판은 대학생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6만9000명을 보유한 캠퍼스 홍보대사다. 칸통 파사르아폰은 미인대회에 약 100번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팬들에게 '태국 천사'로 불린다.

이들은 모두 트랜스젠더로 성전환 수술 증명서를 가지고 와 징병 면제 신청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태국은 일반적으로 출생률에 따라 매년 8만~10만명의 군인을 모집한다. 태국 남성들은 보통 17세가 되면 징집 정보가 담긴 문서를 받고 회신해야 한다. 태국 국방부는 남성들로부터 징집 신청을 받은 후 모자라는 인원은 추첨을 통해 모집한다.

태국 국방부의 올해 징집 인원은 8만5000명으로 이 중 4만명을 추첨을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장애인이나 불교 교육 수준이 높은 승려들은 징집 면제를 받을 수 있으며 트랜스젠더 또한 관련 진단서를 제출할 수 있는 경우 병역 면제를 신청할 수 있다. 이에 매년 4월 태국의 입대 신체 검사장에서 트랜스젠더 여성들이 등장하고 있다.

태국 누리꾼들은 "징병 검사장보단 미인 대회 장소 같은 느낌" "여자인데 열등감 느낀다" "너무 아름답다" 등 반응을 보였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