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尹에 음‘주자제·김 여사 인맥정리·극우 유튜브 시청 금지’ 등 10가지 요구

조국, 尹에 음‘주자제·김 여사 인맥정리·극우 유튜브 시청 금지’ 등 10가지 요구

투데이신문 2024-04-22 11:32:32 신고

3줄요약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지난 14일 광주충장로우체국 앞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뉴시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지난 14일 광주충장로우체국 앞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뉴시스]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2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음주 자제, 인맥 정리 등 10가지 요구 사항을 밝혔다.

조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윤 대통령이 4월 총선에서 확인된 민심에 따라 실천해야 하는 최소 열 가지 사항”이라는 글을 게시했다.

조 대표는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8개 법안 재발의시 수용”하라며 “김건희특검법, 이태원특별법, 노란봉투법, 양곡관리법, 간호법, 방송3법 등”을 언급했다.

뒤이어 “채 해병 특검법 본회의 통과시 수용”과 “민생회복 및 과학기술 예산 복구를 위한 추경 편성 동의”를 촉구했다.

아울러 ‘야당에 대한 표적 수사 중단’, ‘비판 언론에 대한 억압 중단’ ‘여야가 합의서명한 수사와 기소 분리 및 중대범죄수사청 신설 실천’, ‘2021년 12월 김건희 여사가 대국민사과하며 공언한 약속 실천’, ‘윤 대통령 음주 자제’ ‘윤 대통령 및 김건희 씨의 천공 등 무속인, 극우 유튜버의 유튜브 방송 시청 중단’, ‘용산 대통령실 안에 포진한 극우 성향 인사 및 김 여사 인맥 정리’ 등을 요구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나의 국정운영은 무조건 옳다’라는 문구를 바라보는 윤 대통령의 뒷모습과 함께 ‘경고’와 ‘정권심판’이라는 레드카드를 들고 있는 시민의 모습이 그려진 만평이 첨부됐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