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차이나플라스 2024' 참가… 순환 재활용 기술·솔루션 소개

SK케미칼, '차이나플라스 2024' 참가… 순환 재활용 기술·솔루션 소개

머니S 2024-04-22 08:40:23 신고

3줄요약

SK케미칼이 오는 23~26일 중국 상하이 홍차오 소재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24'에 마련할 전시 부스 조감도. / 사진=SK케미칼 SK케미칼이 오는 23~26일 중국 상하이 홍차오 소재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24'에 마련할 전시 부스 조감도. / 사진=SK케미칼
SK케미칼이 아시아 최대 플라스틱 전시회에 참여해 순환 재활용 솔루션을 알린다.

SK케미칼은 오는 23~26일 중국 상하이 홍차오에 위치한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24'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차이나플라스는 미국 NPE, 독일 K쇼와 더불어 글로벌 3대 화학 산업 전시회로 평가되며 아시아에서는 최대 규모로 손꼽히는 전시회다. 올해 전시회에는 150여개 국가, 약 4000업체가 전시회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SK케미칼은 이번 전시회에서 '지구를 푸르게 :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존 솔루션'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전시관은 도시에서 발생한 폐플라스틱이 SK케미칼의 순환재활용 기술을 통해 재활용 원료로 재탄생하고 이 원료가 또 다시 여러가지 제품으로 탈바꿈하게 되는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SK케미칼 이번 전시회를 통해 폭 넓은 지속가능 소재 제품군과 실제 이를 적용해 이미 상업화된 제품을 전시했다. ▲에코트리아 CR이 적용된 다양한 화장품과 가전, 생활용품의 글로벌 브랜드 제품들이 전시되며 ▲스카이펫 CR이 적용된 타이어코드 ▲삼다수 리본 등 실제 순환 재활용 소재를 통해 성공적으로 상용화로 연결된 최종 제품도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다.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기반으로 생산된 순환재활용 코폴리에스터 '에코트리아 CR'과 PET 소재인 '스카이펫 CR'을 비롯해 사용 후 PET로 분류, 재활용이 가능한 코폴리에스터 '클라로'까지 사용 전·후의 순환 가능성과 범용·고기능 소재 등 최종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재활용 소재 라인업을 제시했다.

또 ▲ 스판덱스, 인조가죽, 우레탄 탄성소재 등에 사용되는 산업용 전분을 원료로 사용한 바이오 소재 에코트리온 ▲옥수수 등 바이오매스에서 추출한 물질이 혼합된 고내열 코폴리에스터 에코젠 ▲투명성과 내화학성을 바탕으로 화장품, 식품포장용기, 가전제품 등 다양한 용도에 주로 쓰이는 스카이그린 소재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안재현 SK케미칼 사장은 "차이나플라스가 전 세계에 SK케미칼만의 순환 재활용 솔루션을 알리는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업계와 브랜드 오너를 대상으로 순환 재활용의 필요성과 장점, 경쟁력을 더욱더 알려 순환 경제를 이끄는 선두 업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