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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파크 관계자는 "럭셔리 리조트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 오픈을 앞두고 소수 VIP 고객을 위한 서비스 혁신 조직 신설이 필수라고 판단했다"며 "서비스 상향 표준화를 목표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매뉴얼과 프로그램을 개발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서비스 혁신 조직은 일종의 '서비스 인재 개발 센터'로 서비스와 인재 부문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구체적으로 서비스 영역은 △서비스 핵심 가치 △서비스 스탠다드 △고객 만족 지수 △고객 피드백 등의 현장 특화 중심으로 구성됐다. 인재 영역은 △VIP 서비스 전문가 육성 △버틀러 서비스 △사내 강사 양성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랜드파크는 30년 이상 축적해 온 고객 서비스 매뉴얼을 바탕으로 글로벌 호텔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서비스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더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 버틀러 서비스 매뉴얼 개발 및 구축을 통해 개인화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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