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선 성우 "항암 치료 47번, 짱구 엄마 그만두고 싶었다" (유퀴즈)

강희선 성우 "항암 치료 47번, 짱구 엄마 그만두고 싶었다" (유퀴즈)

엑스포츠뉴스 2024-04-17 21:12:34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성우 강희선이 암 투병 당시 심경을 밝혔다.

17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강희선 성우가 게스트로 출연한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유재석은 "얼마 전에 성우님의 투병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걱정하셨다"라며 암 투병 소식을 언급했고, 강희선은 "사실은 (발견한 지) 4년 됐다. 건강 검진에서 대장 문제가 생겨서 암이 간으로 전이가 됐다. 간으로 전이가 17개 정도 됐다. 항암을 47번을 받았다"라며 털어놨다.



유재석은 "항암 치료가 정말 힘들다 그러시더라"라며 걱정했고, 강희선은 "힘들다. 그다음부터는 '오늘이 항상 마지막이다' 이러고 산다. 그 이후부터는"이라며 고백했다.

유재석은 "아프신 와중에도 더빙은 계속하셨다더라"라며 물었고, 강희선은 "지하철 녹음은 병실에서 녹음해 준 적도 있다. 짱구는 퇴원하면 그 주는 소리가 안 나온다. 허스키해져서. 그다음 주는 소리가 나온다. 그다음 주에 가서 녹음을 하고 그랬다. 계속했다"라며 회상했다.

강희선은 "마지막 수술하고 나서는 피디님 저 도저히 짱구 엄마 못하겠어요. 성우를 바꿔주세요'라고 했다. 짱구 나갈 게 있으니까 편성을 뒤로 밀겠다고 하시더라. 제가 거절을 못하겠더라. 두 달 있다가 가서 (녹음을) 했다. 극장판 4시간 녹음하고 와서 나흘을 못 일어났다. 소리를 꽥꽥 지르니까. 짱구 엄마가 입이 이렇게 벌어지지 않냐. 그걸 맞춰야 되니까"라며 전했다.

사진 = tvN 방송 화면


이이진 기자 leeeejin@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