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국회의장 역할 거부 안 할 것… 尹은 F학점"

추미애 "국회의장 역할 거부 안 할 것… 尹은 F학점"

머니S 2024-04-17 10:40:38 신고

3줄요약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차기 국회의장에 대한 관심을 표했다. 사진은 지난 11일 오전 경기 하남시 감이동 인근에서 유세차에 올라 당선 인사를 하는 추 전 장관. /사진= 뉴스1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차기 국회의장에 대한 관심을 표했다. 사진은 지난 11일 오전 경기 하남시 감이동 인근에서 유세차에 올라 당선 인사를 하는 추 전 장관. /사진= 뉴스1
4·10 총선을 통해 6선 고지를 밟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국회의장을 향한 관심을 재차 드러났다.

추 전 장관은 17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혁신 의장 역할이 주어진다면 거부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추 전 장관은 "총선에 나타난 민의를 누가 잘 반영하고 실행할 수 있느냐, 누가 가장 근접한 실행을 해왔느냐가 포인트"라며 "제가 대선, 지선, 두 번의 선거를 모두 승리로 이끌었고 역사상 처음으로 당대표 2년 임기를 무사히 마쳤다. 정치력이 충분히 증명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대표직을 연임할 수 있다는 관측에 대해선 "저도 적절하면 연임도 가능하지 않느냐고 생각하는 쪽"이라고 긍정적 의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지난번 이 대표 체포영장을 많은 민주당 의원이 동의했다"며 "터무니없는 영장 청구서를 법무부 장관이 직접 낭독하면서 국민을 선동하고 백색 테러를 가하는데 멀쩡히 잡아가라고 동의해 주는 자당 소속 의원들을 보고 정말 자기 정치만 하겠구나 생각했다"고 이 대표 연임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지난 16일 국무회의 발언에 대해선 "정치 경험이 워낙 없는데 고집도 강한 분이라 뭐가 잘못됐는지 감도 못 잡고 있다고 느꼈다"며 "군왕무치다. 임금은 부끄러움이 없다는 사고방식"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와의 영수회담 가능성에 대해선 "국정 운영 파트너인 야당 대표를 만나 진심으로 민생을 논의하길 권고한다. 지금 F학점이라 배우라는 것에 기분 나빠할 필요는 없다"고 밝혔다.

이어 추 전 장관은 "피의자라서 안 만난다고 하는 것을 국민이 코미디라고 느끼지 않겠느냐. 가족이 그렇고, 그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특검도 거부한 분이 야당 대표를 피의자로 찍고 안 만나겠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비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