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尹 총선 참패 메시지, 진정성 전달 안돼 아쉬워"

안철수 "尹 총선 참패 메시지, 진정성 전달 안돼 아쉬워"

머니S 2024-04-17 09:36:57 신고

3줄요약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경기 성남분당갑)이 윤석열 대통령 총선 참패 메시지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사진은 안 의원이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4선 이상 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에 참석하는 모습. /사진=뉴시스(공동취재)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경기 성남분당갑)이 윤석열 대통령 총선 참패 메시지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사진은 안 의원이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4선 이상 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에 참석하는 모습. /사진=뉴시스(공동취재)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경기 성남분당갑)이 윤석열 대통령 총선 참패 메시지에 대해 "아쉬운 점이 있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17일 방송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난 16일 윤 대통령이 국무회의 모두발언 에서의 총선 참패 메시지에 대해 "기자회견을 통해 잘못된 부분을 말하고 자유롭게 질문을 받았으면 훨씬 더 좋지 않았을까 싶다"고 밝혔다.

그는 윤 대통령이 모두발언이 아닌 참모회의에서 "국민께 죄송하다"고 말한 것에 대해 "아마 말씀하시고 싶었을 것"이라며 "하나의 잘못된 흠이 돼버렸다. 진정성이 제대로 전달이 안 된 하나의 요인이 돼버렸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이어 "예전 대통령들을 보면 큰 선거에 패배하면 국민께 겸허하게 사과하고 고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실제 행동에 옮기면서 지지율이 반등하고 국민의 신뢰를 얻지 않나"라며 "그런 과정들이 부족하지 않나 싶다"고 전했다.

또 안 의원은 17일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박영선 국무총리, 양정철 비서실장, 김종민 정무특임장관 기용설'에는 "다 좋은 분들이라고 생각한다. 김대중 전 대통령께서 IMF를 극복하기 위해 보수 진영에 있던 분을 비서실장으로 모셔 오지 않았나"라며 "무난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윤 대통령이 총선 참패 책임이 크다고 나온 한 여론조사에 대해선 "아마 국민 대다수가 그렇게 생각할 것"이라며 "결국은 수직적 당정관계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