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깎이 아빠 김구라→신성우, 평균 나이 59세 육아일기 '아빠는 꽃중년' [종합]

늦깎이 아빠 김구라→신성우, 평균 나이 59세 육아일기 '아빠는 꽃중년' [종합]

iMBC 연예 2024-04-17 04:29:00 신고

중년판 '슈돌'이 온다. 김구라부터 신성우, 안재욱, 김원준까지 평균 나이 59.6세 아빠들의 육아 분투기 '아빠는 꽃중년'이 새로운 육아 예능의 포문을 열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7일 오전 채널A 새 예능프로그램 '아빠는 꽃중년'(연출 박철환)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김구라, 신성우, 안재욱, 김원준이 참석했다. 김용건은 스케줄 이유로 불참했다.

'아빠는 꽃중년'은 쉰살, 지천명에 육아의 명을 받고 온몸으로 구르는 아빠들의 육아 생존기를 그린 예능프로그램이다. 평균 나이 59.6세인 '쉰둥이 아빠들'이 평균 나이 5세인 자녀들을 키우는 일상부터 이들의 '속풀이 토크'까지 보여주는 신개념 리얼 가족 예능.

채널A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이후 차기작을 구상하던 박철환 PD의 눈에 '아빠는 꽃중년'이 들어왔다. "다음 작품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제작사를 통해 중년들의 육아 이야기를 담은 예능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섭외 과정은 쉽지 않았다. 박 PD는 "모시기 쉬운 분들이 아니다. 섭외 과정에서 많은 얘기를 나눴다. 처음 가진 물음표에 느낌표가 찍히더라. 쉰 살, 중년에 접어들어서 아이를 키우겠다는 뜨거운 마음은 어디서 시작될까, 아이를 바라보는 눈빛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 궁금했다. 그 과정에서 김구라도 생각났다"고 덧붙였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김구라는 프로그램에 직접 자녀와 출연하는 것이 아닌, MC 역할로서 시청자들을 만난다. 그는 지난 2020년 나이 12세 연하 아내와 재혼 후 1년 만에 득녀했다.

김구라는 '아빠는 꽃중년'에 출연한 계기에 대해 "아이가 32개월 됐다. 함께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배우고, 집 생각도 많이 난다. 담당 PD와 '아빠본색'에서 인연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아빠는 꽃중년' 방송에서 아이를 공개하지 않는 이유도 밝혔다. "아이 예쁜 것을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게 모든 부모의 마음인데, 아내가 부정적이다. 이분들과 다르게 난 결혼을 두 번 했다. 큰 애(동현이)를 많이 보지 않았냐. 둘째는 본방에서 못 볼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신성우는 박 PD의 말대로 '아빠는 꽃중년'에 합류하는 것이 순탄치 않았다고 고백했다. "그동안 섭외가 왜 안왔겠나. 나이 먹고 아이를 키우는 게 '뭔 자랑거리일까' 이런 생각이 들었다"면서도 "한편으로는 아이를 사랑하는 과정을 아카이브 개념으로 담아 아이에게 추억도 줄 수 있겠더라. 또 어머니도 편찮으신데 화면으로나마 지켜보실 수 있게 해드리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고 이야기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그러면서 "냉정하게 나를 바라보면서 제3자의 위치에서 아이를 키울 때 고쳐야할 점이 보인다. PD와 이런저런 얘기를 많이 했다. 조율하는 과정이 길었다. 지금은 촬영하고 나니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46세 득녀, 51세 득남한 안재욱은 "많은 분들이 내 육아를 궁금해하시더라. 이번 기회에 아이들과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싶었다"며 출연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도 "아내가 걱정을 했다. 내가 늘 웃는 상이 아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50세에 둘째 딸을 품에 안은 김원준은 "첫째가 어느새 훌쩍 커버렸는데, 둘째에게 영상으로나마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었다"고 출연 계기를 전했다.

끝으로 박 PD는 '아빠는 꽃중년' 본방사수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아빠는 꽃중년'이라는 제목을 지은 이유는 이분들이 '어떻게 하면 더 재밌게,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라는 영원한 질문을 인생 마지막까지 찾으려고 하는 남자들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분들을 따라가면 꽃중년, 그리고 꽃 같은 인생 같은 것들을 배워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나도 이 프로그램을 하며 배우게 되더라"고 밝혔다.

김구라는 "사는 건 다 비슷하다. 여러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많이 봐달라"고 당부했다. 신성우는 "세상의 모든 엄마와 아빠에게 존경심을 표한다"고 전했다.

'아빠는 꽃중년'은 오는 18일 밤 9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iMBC 백승훈 | 사진제공 채널A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