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에게 아스날 유니폼 선물→빌라전 완패에 폭발…'아스날, 호날두 없으면 우승 불가능'

호날두에게 아스날 유니폼 선물→빌라전 완패에 폭발…'아스날, 호날두 없으면 우승 불가능'

마이데일리 2024-04-15 20:30:00 신고

3줄요약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아스날의 팬이자 호날두와 돈독한 관계인 언론인 피어스 모건이 아스톤 빌라에 완패를 당한 아스날을 비난했다.

아스날은 15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톤 빌라와의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에서 0-2로 졌다. 아스날은 이날 패배로 22승5무5패(승점 71점)를 기록해 맨체스터 시티(승점 73점)와의 격차를 줄이지 못하며 프리미어리그 선두 탈환에 실패했다.

아스날은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제주스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트로사르와 사카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하베르츠, 라이스, 외데가르드는 중원을 구성했고 진첸코, 가브리엘, 살리바, 화이트가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라야가 지켰다.

아스날은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고전한 가운데 득점에 실패한 채 전반전을 마쳤다. 이후 아스톤 빌라는 후반 39분 베일리가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베일리는 디뉴가 골문앞으로 연결한 볼을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아스날 골망을 흔들었다. 선제골에 성공한 아스톤 빌라는 후반 42분 왓킨스가 추가골을 터트려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왓킨스는 속공 상황에서 틸레만스의 패스와 함께 아스날 수비 뒷공간을 침투한 후 오른발 로빙 슈팅으로 골문을 갈랐고 아스톤 빌라의 완승으로 경기가 종료됐다.

아스날은 아스톤 빌라전 패배로 인해 맨체스터 시티에게 빼앗긴 리그 선두를 되찾지 못했다. 아스날은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볼 점유율에서 52대 48로 앞서며 슈팅 숫자에서도 18대 11로 우세했지만 득점에 실패했다.

피어스 모건은 영국 더선을 통해 "아스날에 적절한 스트라이커가 없다는 사실이 우리를 다시 괴롭혔다. 왓킨스가 아스날에서 뛰었다면 아스날은 3-0으로 이겼을 것"이라는 뜻을 나타냈다. 또한 "호날두가 아스날에서 뛴다면 한 시즌에 25골 이상 득점할 것이다. 아르테타가 최고의 스트라이커 영입을 거부하는 것이 그의 가장 큰 맹점 중 하나"라고 주장했다.

영국 더선은 피어스 모건이 호날두와의 인터뷰에서 호날두에게 아스날 유니폼을 선물하는 장면을 재조명하기도 했다. 더선은 '피어스 모건은 아스날의 약점을 지목하면서 호날두를 해결책으로 지목했다. 아스날의 아르테타 감독이 검증된 피니셔와의 계약을 거절한 것이 아스날의 프리미어리그 우승 꿈을 망치고 있다고 주장했다.아스날은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하베르츠를 영입했지만 2022년 7월 제주스를 영입한 이후 전형적인 스트라이커를 영입한 적이 없다. 제주스도 득점을 하는 것보다 득점 기회를 만드는 것에 더 가까운 선수'라는 뜻을 나타냈다.

[호날두, 아스날과 아스톤 빌라의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 경기장면. 사진 = 더선/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