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에게 한소리 들었던’ 토트넘 만년 유망주, 이적 요청→토트넘 인생은 실패로

‘SON에게 한소리 들었던’ 토트넘 만년 유망주, 이적 요청→토트넘 인생은 실패로

인터풋볼 2024-04-15 19:57:08 신고

3줄요약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브리안 힐이 결국 토트넘 훗스퍼를 떠날 것으로 보인다.

스페인 매체 '풋볼 에스파냐'는 15일(이하 한국시간) "힐이 토트넘에 직접 이적을 요청했다. 그는 이번 시즌이 끝나고 토트넘을 떠날 계획을 세웠다. 힐은 2021년 토트넘에 입단했지만 주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했다. 발렌시아, 세비야 등으로 임대를 떠나기도 했지만 완적이적은 이뤄지지 않았다. 힐의 행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라고 보도했다.

토트넘도 힐의 이적을 승인할 생각이다. ‘풋볼 에스파냐’는 ”토트넘은 힐을 보낼 준비가 됐다. 힐은 여러 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고 토트넘은 힐의 이적료로 800만 유로(약 117억 원)를 매겼다“라고 설명했다.

힐은 2001년생으로 어린 자원이다. 힐은 어린 시절부터 주목을 받았다. 세비야 유스를 거쳐 2018-19시즌에 프로 데뷔에 성공했다. 힐은 데뷔 시즌에 스페인 라리가 11경기에 출전해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이후 임대를 다니며 경험을 쌓았다. 힐은 레네가스, 에이바르에서 임대 생활을 보냈다. 2020-21시즌 에이바르에서 리그 28경기 4골 3도움을 만들어내며 경쟁력을 갖추기 시작했다. 힐의 활약에 토트넘이 관심을 보였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토트넘은 에릭 라멜라를 세비야로 보냈고 이적료 2500만 유로(약 344억 원)에 힐을 영입했다. 힐은 세비야에서 함께 시간을 보냈던 세르히오 레길론에게 조언을 구했고 힐보다 토트넘에 먼저 합류한 레길론이 토트넘 이적을 추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힐은 많은 기대를 받고 토트넘에 왔지만 좀처럼 기회를 받지 못했다. 2021-22시즌 전반기에 리그 9경기 출전에 그쳤다. 그마저도 모두 교체 출전이었다. 결국 힐은 다시 임대 생활을 전전해야 했다. 2021-22시즌 후반기에 발렌시아로 임대를 떠났고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힐이 발렌시아로 떠나면서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데얀 쿨루셉스키를 임대로 데려왔다. 쿨루셉스키는 힐과 달리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토트넘의 측면을 책임졌다. 힐은 지난 시즌에도 많은 경기에 나오지 못했고 후반기에 임대로 친정팀 세비야에 복귀했다. 힐은 세비야에서 번뜩이는 움직임을 보여줬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우승에 일조하기도 했다.

힐의 임대는 완전 이적 조항이 포함돼 있어 힐의 완전 이적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지만 힐은 임대를 마치고 토트넘에 복귀했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면서 힐은 다시 주전 도약에 도전했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하지만 생각보다 경쟁자가 많아졌다. 쿨루셉스키, 손흥민, 히샬리송은 여전히 토트넘 공격의 핵심으로 분류됐고 브레넌 존슨, 마노르 솔로몬 등 새로운 측면 자원이 토트넘에 입단했다. 힐에게 쉽게 기회가 오지 않을 것으로 보였다.

예상대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 히샬리송, 쿨루셉스키로 공격진을 구성했다. 히샬리송이 최전방에서 제 역할을 못해주면서 손흥민을 원톱으로 올렸지만 좌측면은 솔로몬, 히샬리송, 존슨 등이 책임졌다. 힐에게는 기회가 오지 않았다.

힐은 13라운드 아스톤 빌라전에서 선발로 나오며 시즌 첫 선발 경기를 치렀다. 하지만 공격 상황에서 마무리를 제대로 짓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힐은 계속해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에게 믿음을 주지 못했다. 힐은 이번 시즌 리그 10경기에 나왔지만 선발 출장은 2경기뿐이었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게다가 겨울 이적 시장에 티모 베르너까지 합류하면서 힐의 입지는 더 좁아졌다. 베르너는 토트넘에 임대로 왔지만 완전 이적 조항이 포함돼 있다. 토트넘은 베르너의 완전 이적에 긍정적인 것으로 보인다.

한힐은 아쉬운 판단을 하면서 손흥민에게 지적을 받기도 했다. 14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힐은 선발로 나왔다. 힐이 패스 타이밍을 놓쳐 기회를 살리지 못하자 손흥민이 힐에게 강하게 이야기했다. 19라운드 브라이튼전에선 힐이 무리한 슈팅을 날리자 손흥민이 화를 내기도 했다.

한편, 네달란드의 페예노르트가 힐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영국 매체 ‘커트 오프사이드’는 “토트넘은 이번 여름 베르너의 영구 이적 옵션을 갖고 있다. 따라서 힐을 보낼 가는성이 높아 보인다. 네덜란드에서는 힐과 페예노르트는 이미 협상이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 나오기도 했다. 힐은 2026년까지 계약돼 있고 토트넘은 가능한 많은 돈을 회수하길 원한다”라고 보도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