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헬 체제 ‘벤치 전락+우승 실패’ 김민재, ‘UCL 3연패’ 지단 지도받을 가능성

투헬 체제 ‘벤치 전락+우승 실패’ 김민재, ‘UCL 3연패’ 지단 지도받을 가능성

일간스포츠 2024-04-15 14:53:02 신고

3줄요약
지난 8일 영국 런던으로 향하는 김민재의 모습. 사진=뮌헨 SNS

프랑스 축구의 레전드 지네딘 지단 전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의 스승이 될까.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지단은 항상 감독직으로 복귀하는 것을 꺼렸다. 그런데 최근 뮌헨이 그의 에이전트에게 연락해 관심을 전했다”고 15일(한국시간) 보도했다. 

매체는 “클럽 관계자들은 지단 측에 연락해 3년 만에 벤치로 돌아올 의향이 있는지 물었다. 율리안 나겔스만, 한지 플릭, 조제 모리뉴의 이름이 여러 차례 거론됐지만, 최근 뮌헨의 움직임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3연패를 이룬 감독을 가리키고 있다”고 상세히 전했다.

뮌헨은 지난해 3월부터 이어온 토마스 투헬 감독과의 연을 끝내기로 했다. 이유는 성적 부진. 2023~24시즌을 끝으로 동행을 마치기로 했다. 앞서 독일 분데스리가 11연패를 달성한 뮌헨은 올 시즌 바이엘 레버쿠젠에 우승 트로피를 내줬다. 네 대회에 참가한 뮌헨은 UCL에서만 우승 가능성이 남아 있는 상태다. 

사진은 지난 2016년 레알 부임 첫 해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꺾고 UCL 우승을 차지한 지단 감독. 그는 이후 대회 3연패에 성공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애초 투헬 감독의 후임으로 레버쿠젠의 돌풍을 이끈 사비 알론소 감독을 비롯해 여러 지도자의 이름이 오르내렸는데, 지단을 선임하기로 방향을 잡은 분위기다.

지단은 2016~17시즌 레알 마드리드 지휘봉을 잡은 후 눈부신 자취를 남겼다. 첫 시즌 빅 이어(UCL 우승컵)를 들어 올린 지단은 ‘UCL 3연패’라는 대업을 이뤘다. 이 기간 스페인 라리가에서도 두 차례 정상에 섰다. 그는 2020~21시즌을 끝으로 잠시 그라운드를 떠나 있는 상태다. 

그간 다수 빅클럽 감독 후보에 오른 지단은 현장 복귀 욕심을 드러내지 않았는데, 최근 인터뷰에서 공개적으로 복귀 의사를 밝혔다. 지난달 ‘친정’ 유벤투스를 방문한 지단은 “(감독직 복귀가) 안 될 이유가 없다. 어떤 일이든 일어날 수 있지만, 지금은 다른 일을 하고 있다”면서도 “다시 벤치로 돌아가 감독직을 맡고 싶다”고 했다. 

김민재 입장에서는 지단의 지도를 받으며 반등도 노릴 수 있다. 올 시즌 뮌헨에 둥지를 튼 김민재는 굳건한 주전 입지를 다졌다가 최근 벤치로 밀려났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