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전자발찌 1호' 고영욱, '빚팔이' 이상민 공개 저격?...신은경·김희선 언급된 이유?

'연예인 전자발찌 1호' 고영욱, '빚팔이' 이상민 공개 저격?...신은경·김희선 언급된 이유?

살구뉴스 2024-04-15 14:01:46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미성년자 성범죄 등의 혐의로 징역살이를 했던 가수 고영욱이 이상민을 저격하는 글을 게재해 뒤늦게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고영욱 이상민 저격?

온라인 커뮤니티

고영욱은 최근 자신의 계정에 "재미도 없고 진실성 없는 누군가가 70억 가까운 빚을 모두 갚았다고 했을 때 난 왜 이러고 사나 자못 무력해지기도 했지만"이라는 글을 게재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그는 "간사한 주변 사람들이 거의 떠나갔고 이제는 사람들이 거들떠보지 않아도 건강한 다리로 혼자 달리고 가족과 반려견들과의 일상. 단순한 삶이 썩 나쁘지만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는 런닝을 하고 있는 고영욱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그는 검은 모자에 마스크를 쓰고 얼굴을 노출하지 않은 채 야외에서 달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영욱의 해당 글을 사라졌지만 그의 글에서 언급되는 대상이 함께 룰라로 활동했던 이상민을 저격한 게 아니냐는 의견입니다.

 

이상민 빚 청산

SBS '미운 우리 새끼'

앞서 이상민은 SBS '미운 우리 새끼', '돌싱포맨' 등에 출연해 70억에 가까운 빚을 청산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지난 7일,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는 20년 만에 69억 7000만 원의 빚을 청산한 이상민이 채권자와 만나는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해당 회차에서 이상민은 20년간 빚을 갚으며 인연을 맺어온 채권자의 집을 찾았습니다. 상민의 모친상에 유일하게 찾아온 채권자에게 감사함을 전한 이상민은 떨리는 목소리로 "오래 걸렸어요, 형님"이라며 운을 띄웠습니다.

이어 이상민은 20년간 갚아오던 69억 7000만 원의 빚을 드디어 청산했음을 고백했습니다. 진심으로 축하해 주던 채권자는"이 서류들을 찢고 훌훌 털어라"며 20년간 가지고 있던 빚 서류들을 건넸고, 이상민은 울컥하는 모습을 보여 화제가 됐습니다. 

 

고영욱 전자발찌 풀었나?

온라인 커뮤니티

고영욱은 2013년 1월 미성년자 3명을 다섯 차례에 걸쳐 성폭행 및 강제 추행한 혐의로 구속 수감됐습니다.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고영욱은 전자 장치 부착 3년, 성범죄자 신상 정보 고지 5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이후 2018년 7월 전자 발찌를 풀었습니다. 

이후 고영욱은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바 있으나 신고로 인해 폐쇄된 상태입니다. 범죄자의 경우 신고를 받으면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이 폐쇄됩니다. 그는 당시 인스타그램 폐쇄 후 트위터를 개설해 "잠시나마 관심 가져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는 사회적 고립 속에서 간간이 자신의 심경을 공유하고 있으며, 이번 게시글 역시 그의 고립감과 좌절감을 표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은경·김희선 언급된 이유?

온라인 커뮤니티

과거 룰라로 함께 가요계 최정상까지 함께 오른 두 사람. 고영욱의 저격성 게시글로 인해 두 사람의 사이가 안 좋은 것 아니냐는 누리꾼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두 사람 사이가 재조명되며 배우 신은경과 김희선 또한 언급이 되었는데요.

과거 고영욱이 이상민의 여자를 뺐었다는 루머 때문에 함께 언급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해당 루머의 내용을 살펴보면 고영욱이 이상민이 좋아했던 여자와 교제를 했다는 주장인데요. 상대방으로 신은경이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또한 김희선의 경우 고영욱과 실제 교제를 했다는 루머가 돌았습니다. 이와 같은 루머들의 진위 여부는 밝혀진 바 없습니다. 

한편 해당 고영욱의 근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성범죄자 주제에 가지가지한다. 좀 짜져 있어라", "내가 뭘 읽은 거야ㅋㅋㅋ야! 이상민을 떠나서 넌 범죄자야", "간사한 주변인이 떠났갔다..? 미성년 성범죄를 응원하는 사람이 정상임?", "미성년자 성범죄를 5번이나 했으면 내 자식이어도 호적파고 인연 끊겠다. 이 자식아.. "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