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루이비통 콜렉션, 새 K팝 퀸 대관식 빛냈다

르세라핌-루이비통 콜렉션, 새 K팝 퀸 대관식 빛냈다

스포츠동아 2024-04-15 06:30:00 신고

3줄요약

르세라핌. 사진제공 | 쏘스뮤직

북미 최대 음악축제 ‘코첼라’ 입성
“1990년대 최전성기 마돈나 연상”
21일 라이브 공연 글로벌 생중계
레전드 패션 디자이너 장 폴 고티에와 손잡았던 최전성기 마돈나가 묘하게 ‘오버랩’됐다. 오직 르세라핌을 위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은 고유의 ‘다미에’ 프린트가 인상적인 5벌의 무대 의상을 지었다.

그룹 르세라핌이 북미 최대 대중음악 축제로 꼽히는 코첼라에 입성했다. 14일(한국시간) 오후 2시 50분 유튜브를 통해서도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된 무대에서 르세라핌은 만으로 불과 2년도 채 안 돼 이룬 히트곡 퍼레이드를 펼치며 글로벌 대표 걸그룹으로서 위상을 과시했다.

새 케이(K)팝 퀸의 대관식 격인 무대를 더욱 빛나게 한 건 다섯 멤버가 입고 나온 무대 의상이었다. 루이비통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Nicolas Ghesquiere)가 직접 디자인한 것으로, 르세라핌이 코첼라 무대에 오른 오직 이날만을 위한 특별 제작품들이었다.

일명 ‘르세라핌-루이비통 콜렉션’은 검정과 회색 모노톤에 루이비통 시그니처 문양 가운데 하나인 격자무늬 ‘다미에’ 프린트를 포인트로 한 의상. 이와 관련 일각에선 1990년대 최전성기 마돈나와 패션 디자이너 장 폴 고티에의 협업을 연상시키는 ‘우아하고도 신선한 충격’이란 호평을 내놓고도 있다.

르세라핌이 공연을 펼친 코첼라 사하라(Sahara) 스테이지는 2019년 블랙핑크가 ‘코첼라 데뷔 쇼’를 가진 곳으로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무대. 메인 스테이지에 다를 바 없는 규모로, 코첼라 측은 축제 시작에 앞서 르세라핌을 단독 모델로 한 옥외 광고물 제작 등 ‘흥행 메이커’로서 기대감을 숨기지 않기도 했다.

이번 공연과 관련 북미 현지 유력 매체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일간지 USA 투데이는 “데뷔 2년 만에 전 세계로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는 그룹”이라 르세라핌을 소개했는가 하면, 대중음악 전문지 롤링스톤은 “르세라핌이 세계를 제패할 날 얼마 남지 않았다. ‘코첼라’를 통해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 채비를 마쳤다”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르세라핌은 14일에 이어 21일 모두 두 차례의 라이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코첼라로 촉발된 현지 관심을 반영하듯 르세라핌은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신곡 ‘이지’(EASY)와 ‘스마트’(SMART)의 쌍끌이 인기도 견인 중이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