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 도전’ 박지현, SNS 통해 심경 전해…“명확한 꿈이자 목표, 후회하고 싶지 않았다”

‘해외 진출 도전’ 박지현, SNS 통해 심경 전해…“명확한 꿈이자 목표, 후회하고 싶지 않았다”

일간스포츠 2024-04-14 21:16:26 신고

3줄요약
우리은행 박지현이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2024 WKBL 여자프로농구 시상식에서 베스트5 가드 부문을 수상하고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김민규 기자 mgkim1@edaily.co.kr /2024.04.04/


박지현(24)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해외 진출 도전 의사를 밝혔다. 그는 “도전을 하지 않아 후회하고 싶지 않았다”면서 새로운 무대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박지현은 1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해외 진출 의사와 함께 팬들에게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2023~24시즌을 끝으로 자유계약선수(FA) 신분이 된 그는 이날 오후까지 원소속팀인 아산 우리은행과의 1차 FA 협상 대상자였으나, 잔류 대신 임의해지 신분이 됐다. 사유는 해외 진출 도전이다.

WKBL 규정에 따르면 임의해지 선수는 공시일로부터 당해 시즌 등록 선수 정원에서 제외되고, 계약 역시 정지된다. 즉, 우리은행에 복귀하기 위해선 1년이 경과해야 하며, 당시 소속 구단의 복귀만 인정된다. 국내 타 구단으로 이적하기 위해선 공시 후 3년이 지나야 한다.

박지현이 임의해지 선수가 됐다는 의미는, 다가오는 2024~25시즌 WKBL에선 박지현의 모습을 볼 수 없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박지현이 해외 진출에 도전하는 이유는 바로 한국 여자농구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함이다. 그는 “학생 시절부터 늘 꿈꿔온 해외 리그 진출에 도전하려 한다”면서 “개인적인 목표와 꿈을 위해 도전하는 일이기도 하지만, 한국 여자농구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하고 싶다는 것 또한 저의 명확한 목표이자 꿈이기에 더 큰 결심을 내릴 수 있었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만족스러운 금전적인 보상과 심리적으로 편안하게 선수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곳이 아닌, 한 번도 가본 적 없고 언어도 다른 곳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려 한다”라는 의지를 전했다.

박지현은 “가족과 우리은행 및 팬분들의 곁을 잠시 떠난다는 것은 제게도 쉽지 않은 결정이지만 지금 주저하며 도전을 하지 않아 후회하고 싶지 않았다. 새로운 도전을 위해 배려해 준 아산 우리은행 우리 원 여자농구단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우리은행에서 보낸 5년이란 시간은 앞으로 저의 도전에 있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은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당시 북한과의 경기에 나선 박지현(왼쪽)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끝으로 그는 “그동안 저를 응원해 주시고 많은 관심과 큰 사랑 보내주신 우리은행 팬분들에게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행복했던 시간들을 가슴에 품고 앞으로 해외에서도 경기, 훈련 및 각종 활동에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 저의 도전이 여자농구를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보답할 수 있는 가치 있는 도전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기에, 지금 당장은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확신을 드릴 순 없겠지만, 어떤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계속 나아가고 희망을 드리는 모습들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박지현은 지난 2018~19 WKBL 신입선수선발회 1라운드 전체 1순위로 우리은행 유니폼을 입었다. 프로 데뷔 전부터 국가대표에 승선할 만큼 기대를 모았고, 그는 6시즌 동안 리그에서 손꼽는 선수로 활약하며 기대에 걸맞은 선수로 성장했다. 그는 WKBL에서의 6시즌 동안 정규리그 평균 13.3점 7.8리바운드 3.4어시스트 1.4스틸 등을 기록했다. 이 기간 베스트5에는 3차례나 선정됐고, 최근에는 팀의 2년 연속 챔피언결정전 우승에 힘을 보탰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