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압박하는 이준석 “박정훈 대령 무죄시 대통령 탄핵 사유”

尹 압박하는 이준석 “박정훈 대령 무죄시 대통령 탄핵 사유”

이데일리 2024-04-13 15:12:3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4·10 총선에서 국회 입성에 성공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다소 수위 높은 발언을 해 이목을 끌고 있다. 그는 지난해 여름 수해 작전 중 사망한 고(故) 채 상병 사망 사건과 관련 항명 혐의 등으로 재판을 받는 박정훈 대령(전 수사단장)이 무죄를 받는다면 대통령 탄핵 사유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지난 12일 한 언론매체 인터뷰에서 “(채 상병 사망사건 관련) 재판이 이어져서 박 대령이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이 나와도 윤 대통령이 부담이고, 무죄가 나온다면 탄핵 사유”라며 말했다.

이 대표는 또 “항명과 상관 명예훼손 혐의를 받는 박정훈 대령에 대한 재판을 중지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박 대령의 유무죄 결과와 상관없이 해당 사건은 윤 대통령에게 무조건 부담인 상황이기 때문에 공소 취소를 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4·10 총선에서 여당의 참패 원인에 대해선 그는 “한동훈 위원장 혼자의 책임은 절대 아닐 것”이라며 “가장 비난받아야 할 건 윤석열 정부”라고 직격했다.

이번 경기 화성을에서 초반 열세를 뒤집고 신승한 이 대표는 ‘국회의원 배지를 가장 자랑하고 싶은 사람이 누구냐’는 질문에 대해선 “윤석열 대통령”이라고 꼽기도 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 초대 당 대표를 지냈지만 윤 대통령이 당선된 지난 대선 이후 불명예 퇴진을 당했다. 이후 그는 비윤(非윤석열)의 선봉에 서 현 정부에 대한 날선 비판을 이어 왔다. 22대 총선을 앞두고는 국민의힘 탈당, 개혁신당을 창당해 직접 총선 후보로 나서 결국 원내 입성에 성공했다.

제22대 총선 경기 화성을에 당선된 이준석 개혁신당 상임선대위원장이 지난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에서 꽃다발을 들고 미소를 보이고 있다.(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