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총질 세게 할 거예요”… 반윤 색채 선명한 이준석, 윤 대통령에게 경고한 내용

"외부총질 세게 할 거예요”… 반윤 색채 선명한 이준석, 윤 대통령에게 경고한 내용

오토트리뷴 2024-04-12 17:13:40 신고

3줄요약

[오토트리뷴=전재훈 기자] 이번 총선에서 극적으로 화성을에 당선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공개적인 경고에 나섰다. 이날 TV조선 유튜브 ‘강펀치’에 전화 인터뷰로 참여한 이 대표는 “내부 총질보다 외부 총질이 훨씬 강할 것”이라며 목소리 높였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개혁신당과 국민의힘이 연대할 가능성이 있냐는 진행자의 물음에 “저와 저희 당은 너무나 강력한 ‘반윤’ 성향이다”라며 “확실한 점은 제가 국민의힘 당 대표할 때부터 한 조언들에 대해 내부 총질이라고 대통령이 하지 않았냐. 앞으로 야당으로서 하는 외부 총질이 훨씬 셀 것”이라고 말했다.

과거 윤 대통령은 측근인 권성동 의원과 텔레그램을 통해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 대표가 바뀌니 당도 달라졌다”면서 체리 따봉 이모티콘을 보내 화제가 된 바 있다. 당시는 2022년 지방선거 승리 이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성 상납 논란’ 등으로 윤리위원회에 제소를 당했던 시기였다.

결국 이 대표는 윤 대통령과 대통령실의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당 대표직에서 물러났고 이는 탈당과 개혁신당 창당으로까지 이어지게 됐다.

▲윤석열 대통령 체리 따봉 문자 (사진=유튜브 CBS 김현정의 뉴스쇼)
▲윤석열 대통령 체리 따봉 문자 (사진=유튜브 CBS 김현정의 뉴스쇼)

이준석 대표가 ‘외부 총질’이라는 단어까지 사용해가며 사실상 윤석열 정부에 대한 제대로 된 견제에 나서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이 대표는 “제가 말한 홍준표 총리 추천, 이런 것 사실 거부할 명분은 없다. 그런데 그냥 하기 싫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대통령은 현 상황에선 하기 싫은 것들을 해야 하는데 지금처럼 하면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 대표는 총선 과정과 당선 소감에서도 윤 대통령을 비판하며 날을 세우는 모습이었다. 때문에 정치권에서는 향후 이 대표가 국회에 진출하게 되면 윤 대통령과 현 정권에 대한 비판 수위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박정훈 대령과 함께하는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사진=연합뉴스)
▲박정훈 대령과 함께하는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사진=연합뉴스)

그러면서 지난 여름 강가를 수색하던 도중 물살에 떠내려가 사망한 ‘채 상병 사건’과 관련해서도 말을 이어갔다. 특히 수사 압력에 항의하다 좌천된 후 재판까지 받고 있는 박정훈 대령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준석 대표는 “박정훈 대령 문제는 이번 선거 결과를 봤다면 즉각적인 공소 취소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고 본다”면서 “저도 재판을 다녀왔지만 박 대령이 모든 책임을 져도 문제고 무죄가 나온다면 탄핵 사유”라며 강조했다.

이어 이 대표는 “박정훈이라는 군인의 명예를 대통령이 짓밟은 거다. 이 문제는 절대로 젊은 세대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본다. 박 대령이 유죄가 나오든 무죄가 나오든 대통령에게 부담이기 때문에 공소를 취소하고 재판을 중지시켜라”고 말했다.

jjh@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