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 인권교육 진행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 인권교육 진행

중도일보 2024-04-12 15:25:22 신고

3줄요약
[붙임1] 2024년 대전인권사무소 인권교육 운영안내 포스터
2024년 대전인권사무소 인권교육 운영안내 포스터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는 인권침해 예방과 지역사회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도 인권교육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2024년도 인권교육 운영은 체계화된 교과편성(2~3일)으로 운영되는 인권 교육과정과 인권체험관을 방문해 인권감수성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한다.

인권 교육과정은 인권리더십·인권직무·인권강사 역량강화 등 총 5개 과정을 200여명 대상으로 7회 운영할 예정이다.

'인권리더십과정'에는 인권친화적 학교문화 확산을 위한 충청지역 초·중학교 교장·교감을 대상으로 한 '학교관리자 인권리더십과정'이 있다. 인권친화적 경영을 실천하고 사회복지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 관련 시설장과 기관장을 대상으로 한 '사회복지시설장 인권리더십과정'도 진행한다.

'인권직무과정'은 인권지향적 직무 수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으로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인권경영담당 인권역량강화과정'이 있다. 대학의 보편적 인권문화 확산과 인권센터 담당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인권센터 인권역량강화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위촉한 인권강사의 인권감수성과 인권문해력 제고,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위촉 인권강사 역량강화 과정'도 운영한다.

대전인권사무소는 위 교육과정 외에도 대전도시철도 시청역 내에 있는 '대전인권체험관 방문프로그램'도 진행하기로 했다. 인권교육이 필요한 지역민에게 인권강사를 연계해주는 '인권특강'을 상시적으로 진행하며, 충북교육청과 공동으로 충북지역의 51개 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인권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인권사무소는 관계자는 "인권침해와 차별행위는 사후 구제보다는 사전 예방이 중요하며, 인권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세한 내용은 국가인권위원회 누리집(홈페이지) 대전인권사무소 공지사항 또는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 누리집 '2024 대전인권사무소 인권교육 운영계획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바름 기자 niya15@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