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우즈베키스탄 고등교육과학혁신부, 교육 분야 협력 강화

부천대-우즈베키스탄 고등교육과학혁신부, 교육 분야 협력 강화

한국대학신문 2024-04-12 15:15:00 신고

한정석 부천대 총장(왼쪽 네번쩨)이 우즈베키스탄 고등교육과학혁신부룰 방문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지난 1월 우즈베키스탄 고등교육과학혁신부와 글로벌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 이어 지난 2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 있는 고등교육과학혁신부를 방문해 후속 업무를 논의하였다.

이번 부천대와 우즈베키스탄 고등교육과학혁신부는 교육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강화하고, 양국 학생들 및 교직원 간 교류를 증진시키는 등 양국의 교육 혁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우즈베키스탄 고등교육과학혁신부 샤 리포브 콘그라트바이 아베짐베터비치 장관은 최근 협약에서 핵심으로 다룬 내용을 바탕으로 한국의 고급 연수 과정을 조직해 고등 교육 교원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이를 통해 한국의 교육 모델과 방법론이 우즈베키스탄에 보다 광범위하게 도입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특히, 유아 교사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인 한정석 부천대 총장에게 대통령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아이돌봄 유아 교사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고등교육과학혁신부의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우즈베키스탄 고등교육과학혁신부 샤 리포브 콘그라트바이 아베짐베터비치 장관, 부즈루코노브 사르바르혼 무나바르호노비치 부장관, IT 이 드미트리 에두아르더비치 청장, 우즈베키스탄 BUT(Bucheon University in Tashkent) 남빅토르 총장 등이 참석했다.

Copyright ⓒ 한국대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