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신인 '베이비몬스터', 하이브 '아일릿' 제치고 케이팝레이더 1위

YG 신인 '베이비몬스터', 하이브 '아일릿' 제치고 케이팝레이더 1위

뉴스컬처 2024-04-12 13:47:43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그룹 베이비몬스터의 팬덤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베이비몬스터. 사진=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 사진=YG엔터테인먼트

12일발표한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베이비몬스터가 정식 데뷔곡 ‘쉬시(SHEESH)’로 1위를 차지했다.

베이비몬스터의 ‘쉬시’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4월 2주차 집계 기간 (2024년 4월 4일 ~ 2024년 4월 10일) 동안 무려 4,987만뷰를 기록하였다. 발매 2주차임에도 일주일만에 5천만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한 것. 차세대 유튜브 퀸다운 행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2천 1백명을 훌쩍 뛰어넘는 9만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해당 일주일 동안 무려 18만 8천명, 트위터 팔로워는 1만 2천명 증가하였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9천 6백명, 트위터 팔로워는 평균 275명 가량 수준으로 베이비몬스터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스페이스 오디티
사진=스페이스 오디티

케이팝레이더 측은 “2주차임에도 식지 않은 인기를 보이며 1위 자리에 올랐다”며 “특히 5천만에 가까운 뮤직비디오 조회 수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의 ‘마이다스 터치(Midas Touch)’가 상승세를 타고 3위에 올랐다. 이어 그룹 이펙스(EPEX)의 ‘청춘에게(Youth2Youth)’가 6위, 그룹 온앤오프(ONF)의 ‘바이 마이 몬스터(Bye My Monster)’가 9위로 진입했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수치를 반영한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