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 정보 총정리 (+꿀팁, 텍스리펀)

2024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 정보 총정리 (+꿀팁, 텍스리펀)

여행톡톡 2024-03-29 21:00:00 신고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해외여행이지만 비교적 저렴한 항공권 가격에 역대급 엔저 현상으로 일본 여행에서 쇼핑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일본 백화점에서 명품을 구입할 경우 엔저로 인한 저렴한 가격에 외국인 할인 5%, 텍스리펀까지 적용해 한국 대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죠.

오늘 여행톡톡은 일본 쇼핑 할인 쿠폰 정보와 더 저렴하고 똑똑하게 일본에서 쇼핑할 수 있는 모든 꿀팁을 총정리해 공유합니다.

매번 헷갈리는 일본 텍스리펀과 텍스프리 규정, 일본 면세 한도와 주류 면세 한도까지 쇼핑에 관한 모든 것을 총정리했으니 일본에서의 쇼핑을 계획중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일본 쇼핑 꿀팁 총정리

- 목차 -

1. 일본 쇼핑 택스프리 택스리펀

2. 일본 쇼핑 면세 및 과세제도

3. 일본 돈키호테 할인 쿠폰

4. 일본 백화점 쇼핑 꿀팁

4-1. 일본 백화점 게스트카드

4-2. 일본 백화점 면세

5. 일본 할인 쿠폰

5-1. 일본 할인 쿠폰 꿀팁

5-1. 주요 일본 쇼핑 할인 쿠폰


1. 일본 쇼핑 택스프리 택스리펀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 여행 중 쇼핑을 하게된다면 택스프리 또는 택스리펀으로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장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택스리펀'은 별도의 리펀데스크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간혹 결제 카운터에서 택스리펀까지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두 방법 모두 여권 실물을 지참해야 합니다.

택스프리는 매장에서 결제 시 세금이 제외된 가격으로 물건을 결제하는 면세 방법입니다.

택스리펀은 세금이 포함된 금액을 결제한 뒤, 리펀데스크 등에서 결제된 세금을 돌려받는 면세 방법이죠. 택스리펀은 1일 합계 최소 5천엔부터 최대 50만엔 결제 금액에 한해 가능합니다. 물건 금액이 아닌 구입 장소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한 곳에서 세금 포함 최소 5천 500엔 이상의 금액을 결제해야 택스 리펀이 가능합니다.

면세는 여권과 같은 명의의 카드로 결제해야 받을 수 있는데요. 실물 여권, 실물 카드, 결제 영수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일본에서 해당 물건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조건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면세받은 물건은 환불이 불가능하며 원칙적으로 물건 포장의 개봉도 불가능합니다.

매장마다 다르지만 현금, 신용카드 결제취소, 알리페이 등으로 택스리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카드 환급의 경우 카드 수수료가 별도로 제외되어 환급되므로 현금으로 택스리펀을 받는 것이 보다 경제적입니다. 보통 백화점에서는 1.55%의 수수료가 기본으로 제외되어 8.45%의 택스리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일본 쇼핑 면세 및 과세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한국인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일본에서 쇼핑할 때마다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 쇼핑 면세 한도는 총액 800달러인데요. 일본에서 구입한 모든 물건의 총액이 800달러를 초과할 경우 세관에 반드시 알려야합니다.

일본 면세 한도인 800달러는 '면세'가 적용된 실제 결제 금액의 총액을 의미합니다. 텍스프리, 텍스리펀 등 면세 혜택을 받은 뒤 총 결제 금액이 800달러가 넘지 않으면 별도로 세관에 신고할 필요는 없는 것이죠.

또 세관에 신고하는 800달러의 기준은 개인의 결제 금액과는 무관합니다. 인천공항에 입국할 당시 '본인 소유 물건'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친구 A와 함께 일본에서 쇼핑을 한 상황을 예로 들어볼까요? 세금을 제외하고 본인 물건 700달러, A를 위해 200달러의 물건을 구입했다면 결제 금액은 일본 면세 한도인 800달러를 넘기게 됩니다. 그러나 인천공항 입국 당시 200 달러의 선물이 A의 캐리어에 있다면 본인은 700달러의 물건만 가지고 있게 되는데요. 이 경우 별도로 세관 신고를 할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일본 주류 쇼핑의 경우 일반 면세와 별도의 면세 기준이 적용됩니다. 일본 주류 면세 범위는 1인당 2병 총 2L 이내, 400달러의 면세 한도가 적용됩니다.

3. 일본 돈키호테 할인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 돈키호테 할인쿠폰
일본 여행 시 빼놓을 수 없는 쇼핑 핫플레이스 돈키호테입니다. 일본 돈키호테 쇼핑 시에는 여권 실물을 반드시 지참하는 것이 좋은데요. 돈키호테에서는 기본적으로 세금 미포함 5,000엔(한화 약 4만 5천원)을 구입하면 10% 면세 혜택이 적용됩니다.

돈키호테 쇼핑 시 세금 미포함 10,000엔 이상의 물품을 구입할 경우, 텍스 프리와는 별개로 5%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돈키호테 할인 쿠폰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결제시 바코드를 제시해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캡처본은 사용이 불가능한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결제 직후 영수증에서 5% 할인과 10% 면세가 적용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합니다. 일본에서는 재결제가 쉽지 않기 때문이죠. 돈키호테 할인쿠폰은 술, 담배, POSA카드, 게임기 본체, 단품 10만엔 이상의 상품 및 가격 제한이 있는 상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돈키호테 할인 쿠폰은 카카오톡에서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검색해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채널 '일본 여행자센터', '일본여행 할인쿠폰'을 친구추가 하면 보다 편리하게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일본 백화점 쇼핑

4-1. 일본 백화점 게스트카드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에서 명품 쇼핑을 하기 위해 일본 백화점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게스트 카드'의 존재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의 많은 백화점에서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게스트 카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여권 실물을 반드시 지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백화점에 따라 게스트 카드는 종이 또는 카드로 발급해주는데요. 결제는 현금과 카드 어떤 것으로 해도 무관합니다.

백화점에 따라 5% 게스트쿠폰을 사용하기 위한 기준 금액이 정해져 있으며 매장에서 자체 할인하는 제품에는 5% 게스트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데요. 게스트카드 사용 횟수 제한은 없으므로 백화점 및 지점별 기준 구매 금액 이상에 해당하는 결제 건당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백화점과 지점별로 5% 게스트카드 할인이 불가능한 품목과 브랜드가 모두 다르니 사전에 '방문할 백화점 + 구입할 브랜드 + 게스트카드'로 검색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게스트카드를 발행하는 일본 백화점은 한큐, 다카시마야, 한신, 세이부, 킨테츠, 다이마루, 마츠자카야가 있는데요. 추가로 일본 미츠코시, 이세탄, 마루이 이마이, 이와타야 백화점은 하나의 게스트카드로 전 지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 다이마루 백화점 중 텐진점은 5% 게스트쿠폰을 발급하지 않으니 다른 지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르코 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5% 게스트할인 카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4-2. 일본 백화점 면세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 백화점에서 쇼핑을 마쳤다면 반드시 텍스리펀 데스크를 찾아가야하는데요. 일반적인 일본 텍스리펀과 달리 백화점의 경우 1.55%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텍스리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8.45%의 텍스리펀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현금과 신용카드, 알리페이 3가지 방법 중 하나로 텍스리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로 텍스리펀을 받으면 카드 수수료가 추가로 제외되며 텍스리펀을 받는 데까지 시간이 소요됩니다. 첫 날 백화점 쇼핑을 계획해 현금으로 텍스 리펀을 받아 여행 경비로 활용한다면 보다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겠죠?

5. 일본 할인쿠폰
5-1. 일본 할인쿠폰 꿀팁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을 할인 쿠폰 정보를 소개합니다. 방문할 쇼핑센터가 확실하게 정해져있다면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할인 쿠폰을 미리 받아둘 수 있겠지만, 현장에서 간편하게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면 유용하겠죠?

카카오톡 채널 '일본여행 할인쿠폰' 또는 '일본 여행자 센터'를 검색합니다. 다이마루 마쓰자카야 백화점 5% 게스트 할인쿠폰과 맛집 티켓, 주요 일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 할인 쿠폰과 면세 중복 할인 쿠폰까지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두 채널 모두 친구추가를 해둘 것을 권장하는데요. 일본여행 할인쿠폰에서는 돈키호테와 마츠모토 키요시, 빅카메라, 슈퍼키즈랜드, 다이마루 백화점, 에디온, 정장 브랜드 등 할인 쿠폰을 채팅방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일본 여행자 센터는 보다 다양한 약 20여종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나 링크를 통해 할인쿠폰을 받아야 한다는 점과 몇몇 할인 쿠폰은 유효기간이 지나있기도 하니 두 채널 모두를 추가해두고 필요에 따라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5-2. 일본 쇼핑 할인 쿠폰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앞서 공유한 일본 여행 할인 쿠폰 중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쇼핑몰과 브랜드를 정리했습니다. 드럭스토어는 돈키호테와 마츠모토 키요시가 있는데요. 돈키호테는 세금 제외 10,000엔 이상 구입 시 면세와 5% 할인이 중복 적용됩니다. 마츠모토 키요시는 구입 금액에 따라 최소 3%~7% 할인과 면세 혜택이 중복 적용됩니다.

콘텍트 렌즈와 카메라, 의약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일본 빅카메라 할인쿠폰은 면세 혜택 10%에 최대 7%의 할인 혜택이 중복 적용되는데요. 주류의 경우 위스키는 면세 혜택만이 적용되나 사케만 예외로 할인쿠폰까지 중복 적용됩니다.

전자제품과 생활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일본 에디온 할인쿠폰으로는 상품 품목에 따라 면세 혜택에 5%, 7%의 할인이 중복 적용됩니다. 오사카의 피규어, 프라모델 전문점 슈퍼 키즈랜드 할인 쿠폰은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면세 혜택과 8% 할인이 적용됩니다.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일본 쇼핑 면세 및 할인쿠폰 총정리 / ⓒ여행톡톡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일본 쇼핑 시 유용한 일본 쇼핑 꿀팁을 총정리해 소개했습니다. 보다 저렴하게 일본에서 쇼핑할 수 있는 모든 일본 할인 쿠폰 정보와 헷갈리는 일본 면세 한도, 주류 면세 정보까지 총정리해 공유했는데요.

일본 쇼핑 할인 쿠폰을 사용하기 전 유효 기간과 할인 제외 품목을 꼼꼼히 살펴볼 것을 당부합니다. 각 백화점의 게스트카드 발급 여부와 사용 불가능한 브랜드 목록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각 백화점 홈페이지나 지점 홈페이지를 한 번 더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여행톡톡은 여러분의 일본 여행이 보다 쉬워질 수 있는 일본 여행 꿀팁을 계속해서 소개하겠습니다 :)

Copyright ⓒ 여행톡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