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이준석, 국힘과 단일화 가능성에 "검토 안 해"

개혁신당 이준석, 국힘과 단일화 가능성에 "검토 안 해"

프라임경제 2024-03-29 16:30:21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9일 국민의힘과 개혁신당의 일부 지역구 후보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일축했다.

이 대표는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진행자의 관련 질문에 "개혁신당 내 책임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논의한 바가 전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김성태 국민의힘 서울권역 공동선대위원장이 수도권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 것과 관련해 "그런 언급 자체가 현재 정권 심판 여론이 매우 높은 선거 상황 속에서 과연 개혁신당 후보들에게 도움 되는 상황인가 모르겠다"고 선을 그었다.

김 공동선대위원장은 전날 한 방송에 출연해 개혁신당의 수도권 후보 6명을 언급한 뒤 경기 용인갑에선 양향자 개혁신당 의원이 양보해 이원모 국민의힘 후보를 밀고, 화성을에선 한정민 국민의힘 후보가 이 대표를 지원하는 형태의 단일화 아이디어를 언급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저희가 정권 심판을 선명하게 내세우는 개혁신당인데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결사옹위하는 상황 아닌가. 유권자들이 좋게 바라볼 것 같지 않다"며 "결합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지난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그러면서 양당의 일부 지역구 후보 단일화 제안이 국민의힘 일각에서 나오는 이유에 대해 "지금 와서 다급히 막판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려는 것 같다"고 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공식 제안을 하면 검토할 것인가'라는 물음에 "염치가 있다면 공식 제안을 할 수 있겠나"라며 "내부에서 얘기해 보면, 이 문제는 사실 개혁신당 후보들의 표를 오히려 잠식하기 위한 의도가 아닐까 오히려 의심하는 상황이다"라고 지적했다.

'당 방침과 무관하게 개별 지역구 후보들이 단일화를 추진하면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개별 후보들이 그렇게 한다는 것 자체는 굉장히 아쉬운 모습이고, 다른 후보들에게 좀 불쾌한 모습일 수 있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경기 화성을에서 맞붙은 공영운 민주당 후보가 군 복무 중인 자녀에게 30억원대 다세대 주택을 증여해 논란이 이는 것과 관련해 "굉장히 국민 정서상 용납이 어려운 부분이 있지 않을까"라고 전했다.

이어 "공 후보가 노후를 대비해서 산거라 얘기한다 해도, 굳이 그걸 20대에 갓 제대를 앞둔 아들에게, 그것도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하루를 앞두고 증여했어야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공 후보가 사퇴해야 한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지금까지 민주당이 다른 지역에서 부동산 관련 의혹이 있던 후보자에 가한 처분을 봤을 때 공 후보에 대한 심각한 경고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면서도 "경쟁 후보 입장에서 거취 문제를 제가 언급하는 건 부적절해 보인다"고 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