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보수 단일화’ 논의 피어오르는데...선 긋는 이준석

‘범보수 단일화’ 논의 피어오르는데...선 긋는 이준석

투데이신문 2024-03-29 10:04:19 신고

3줄요약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이 국회 소통관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투데이신문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이 국회 소통관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투데이신문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경기 화성을에 출마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여권 일각에서 제기되는 ‘범보수 단일화 가능성’을 일축했다.

이 대표는 29일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한 자리에서, 전날 국민의힘 서울권역 김성태 공동선대위원장이 ‘수도권 후보 단일화’를 내비치는 것에 대해 논평했다. 그는 “개혁신당 내에서 책임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논의한 바가 없고, 공식적인 제안도 없다”며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언급 자체가 현재 정권심판 여론이 매우 높은 선거 상황 속에서 과연 개혁신당 후보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황인가를 잘 모르겠다”며 “그렇기에 아이디어 차원에서 누구나 이야기할 수 있지만 저희 당 차원에서는 크게 득표율에 도움이 된다고 보지는 않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서 ‘결사옹위’하는 상황”이라며 “(선거국면에서) 국민의힘 내에 윤 대통령에 대한 불만을 품고 지적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어차피 선거 끝나면 또다시 맹종 모드로 갈 것이라는 생각이 우세한 상황 속에서 유권자들이 좋게 바라볼 것 같지는 않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정권심판을 선명하게 내세우는 개혁신당인데, 국민의힘은 정권 옹호를 지금까지 해온 정당인데 결합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국민의힘 입장에서는 선거를 앞두고 분명히 불리한 선거 국면을 뒤집어보기 위해 여러 가지 아이디어가 나오겠지만 진정성이 있다고 보기 어려운 부분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또한 국민의힘을 향해 “염치가 있다면 공식 제안을 할 수 있겠는가”라며 “아마 비공식으로 여러 사람들이 말을 던지는 정도에서 끝날 것”이라고 꼬집었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