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식, 한동훈 "정치 개 같이" 발언에 "애견인 표 받지 않겠다는 건가?"

신장식, 한동훈 "정치 개 같이" 발언에 "애견인 표 받지 않겠다는 건가?"

프레시안 2024-03-29 05:02:52 신고

3줄요약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인 28일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라고 발언한 것을 두고 야당이 일제히 '막말'이라며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 신촌 유세에서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이지, 정치 자체는 죄가 없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겨냥, "자기가 감옥 가기 싫고 자기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피해받은 것에 복수하기 위해서 사적인 복수를 위해 정치한다. 그게 정치인가"라고 비난했다.

조국혁신당 신장식 대변인은 한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논평을 내고 "거칠어진 한 위원장, 급하긴 급한가 보다"라고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한동훈 위원장은 율사를 오래해서 단어 선택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 것이다. '개 같다'는 표현은 한국에서는 심한 욕이며 여당을 이끄는 사람 입에서 나와서는 안 될 말"이라고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패션과 언행에 극도로 신경을 써온 한 위원장이 그런 험한 말까지 하다니, 그런 표현은 애견인들의 표는 받지 않아도 상관없다는 메시지로 읽힐 수도 있다"고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부처님 말씀을 전해드린다. '豕眼見惟豕(시안견유시) 佛眼見惟佛(불안견유불)', 즉 '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이고, 부처 눈에는 부처만 보인다'라는 말"이라며 "귀를 씻고, 한 위원장의 오늘 발언은 안 들은 것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8일 서울 왕십리역 광장에서 윤희숙 후보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