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수정, 여기서 이러지 않아도 잘 먹고 잘사는 사람"

한동훈 "이수정, 여기서 이러지 않아도 잘 먹고 잘사는 사람"

프레시안 2024-03-28 23:58:46 신고

3줄요약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강남 아파트 2채를 보유한 이수정 후보(경기 수원정) 지지를 호소하며 "여기서 이러지 않아도 얼마든지 잘 먹고 잘사는 사람"이라고 한 발언이 선민의식 논란에 휩싸였다.

한 위원장은 지난 27일 경기도 수원 올림픽공원에서 경기 남부 지역에 출마한 후보자 지원 유세 도중 이 후보의 손을 꼭 잡은 채 무대 앞으로 나와 "여러분, 이수정은 여기서 이러지 않아도 얼마든지 잘 먹고 잘사는 사람"이라며 "여러분, 이수정이 여러분을 위해서 나왔다. 여러분, 이수정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영상이 게시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게 국민들을 바라보는 한동훈의 생각임. 마치 왕이 국민들에게 시혜를 베푸는 것처럼 생각함"이라거나 "우리 엘리트들이 너희 거지들에게 은혜를 베풀어주겠노라~ 선민의식이 아주 뿌리 깊이 박힌 것 같은데"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또 "역시 8학군"이라며 서울 강남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한 위원장을 비꼬는 듯한 의견도 나왔다.

그 외, 2016년 7월 박근혜 정부 당시 나향욱 교육부 정책기획관의 '민중은 개돼지' 막말 파문에 빗댄 "해석본: 개돼지들아, 고마운 줄 알아라"라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또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한동훈이 (이수정 후보) 확인 사살"이라며 "강남 아파트 2채, 대파 한뿌리 875원, 잘 먹고 잘사는 사람"이라는 반응이 올라왔다.

이 후보를 향한 "잘 먹고 잘살지. 거기 왜 나왔는데? 누가 나오라고 했나?"라는 비난도 있었다.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수원정에 출마한 이수정 후보. ⓒ연합뉴스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