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맨유에서 방출됐는데, 레알 마드리드가 원한다!"…'탈맨유' 신화 쓰나? 누구일까

"충격! 맨유에서 방출됐는데, 레알 마드리드가 원한다!"…'탈맨유' 신화 쓰나? 누구일까

마이데일리 2024-03-28 20:00:00 신고

3줄요약

[마이데일리 = 최용재 기자]충격적인 소식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잔인하게 방출됐는데, 세계 최강의 팀 레알 마드리드가 원한다. 그가 '탈맨유' 신화를 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주인공은 맨유의 간판 골키퍼로 활약했던 다비드 데 헤아다. 데 헤아는 2011년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맨유로 이적한 후, 2023년까지 대표 골키퍼로 활약했다. 12시즌을 맨유에서 뛰었고, 총 545경기에 출전했다. 이 기간 동안 ㅁ내유는 리그 우승 1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우승 1회 등 총 7회 우승을 경험했다. 데 헤아는 맨유 내 최고 연봉을 받는 선수이기도 했다. 

그런데 지난 시즌을 끝으로 방출당했다. 데 헤아는 잦은 실수를 저지르며 비난의 대상이 됐고, 맨유는 데 헤아의 전성기가 끝났다고 판단했다. 데 헤아는 연봉 삭감을 감수하면서까지 맨유에 남기를 바랐지만, 맨유는 냉정하게 이별을 선택했다. 

맨유는 데 헤아를 대신해 인터 밀란에서 안드레 오나나를 영입했다. 하지만 실망감이 컸다. 오나나는 데 헤아보다 더 많은 실수를 저질렀고, 맨유 팬들과 선배들의 맹비난을 받아야 했다. 맨유 팬들은 "이럴 거면 데 헤아를 왜 방출했냐"고 분노했고, 데 헤아를 다시 데려오라는 목소리까지 냈다. 맨유 선배 및 전문가들도 올 시즌 맨유의 추락에 오나나의 부진이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오나나에게 골문을 내주고 맨유를 떠난 데 헤아는 지금까지 새로운 소속팀을 찾지 못한 상황이다. FA 신분이라 이적료가 들지 않는다. 때문에 데 헤아의 이적설은 꾸준히 돌았다. 특히 간판 골키퍼가 부상을 당하는 팀은 가장 먼저 데 헤아를 바라봤다. 즉시 전력감, 이적료가 들지 않는 최고의 자원이었기 때문이다 

레알 마드리드도 예외가 아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금 다시 데 헤아를 레알 마드리드가 원한다. 스페인의 'Relevo'는 "레알 마드리드가 데 헤아를 원한다. 데 헤아는 FA 신분이다. 레알 마드리드가 다음 시즌을 위해 데 헤아 영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이 매체는 "데 헤아는 지난 여름 맨유에서 방출된 이후 소속팀이 없다. 아직 현역에서 은퇴하지는 않았다. 레알 마드리드는 간판 골키퍼 티보 쿠르투아가 부상을 당한 후 꾸준히 데 헤아에 관심을 보였다. 오는 여름 레알 마드리드가 다시 데 헤아에 대한 관심을 살릴 것이고, 그에게 연락을 취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다비드 데 헤아.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