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당원들에 메시지…"우리는 2년 전에도 이겼던 당"

한동훈, 당원들에 메시지…"우리는 2년 전에도 이겼던 당"

연합뉴스 2024-03-28 16:01:15 신고

3줄요약

서울 유세서도 "의기소침할 필요 없다…지고 싶어도 질 수 없다"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28일 "우리는 이겼던 당이고, 이길 수 있는 당"이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당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요즘 선거 어렵다는 소리 많이 들으실 거다. 실제로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몇 석이다, 아니다 몇 석이다, 말이 많다. 그러나 그건 방관자들의 말"이라며 "이 선거의 주인공인 우리는 달라야 한다. 서로를 믿자. 이길 수 있고, 이겨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 위원장은 "2년 전을 생각해 보자. 180석의 거대 여당이 단체장까지 모두 움켜쥐고 있었다. 기울어진 언론 지형에, 선거 3일 전엔 말도 안 되는 가짜뉴스까지 나왔다. 그래도 우리는 승리했다"며 지난 2022년 대선 승리를 상기시켰다.

그러면서 "지금이 그때보다 상황이 어렵나. 지금 우리 후보들이 상대보다 못한가. 그렇지 않다. 저와 여러분의 가슴 속에 그때의 열정과 필승의 의지가 있다면 우리는 다시 승리할 수 있다"고 독려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의 힘으로, 국민과 함께, 우리의 자랑스러운 조국을 부끄럽게 만드는 범죄자 집단에 승리하자"며 "대한민국의 민주화와 산업화를 이끌고 기적의 정권교체를 이끌었던 우리가 저런 자들에게 질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승리를 향한 이 고난의 여정에 저의 모든 것을 동료들과 국민들께 바치겠다"며 "함께 밖으로 나가자. 나가서, '국민만 보고 찍으시라'고 설득하자"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이날 서울 일대 지원 유세에서도 당원과 지지자들을 향해 "의기소침할 필요 없다"며 "카톡방에서 걱정하지 마시라. 나가서 여러분이 한 분에게만 '이번 선거에서 국민만 보고 찍으면 된다'고 설득하면 우리는 질 수가 없다, 지고 싶어도 질 수가 없다"고 거듭 독려했다.

서대문 집중유세 나선 한동훈 비대위원장 서대문 집중유세 나선 한동훈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8일 서울 신촌 유플렉스 인근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3.28 saba@yna.co.kr

zheng@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