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임종석과 '포옹'…"윤석열 정권 심판 위해 힘 합칠 것"

이재명, 임종석과 '포옹'…"윤석열 정권 심판 위해 힘 합칠 것"

내외일보 2024-03-28 14:30:00 신고

3줄요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오전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서울 중구성동갑 후보와 박성준 서울 중구성동을 후보의 지지유세에 앞서 포옹을 나누고 있다. 2024.3.28/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오전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서울 중구성동갑 후보와 박성준 서울 중구성동을 후보의 지지유세에 앞서 포옹을 나누고 있다. 2024.3.28/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내외일보] 윤경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이 4·10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인 28일 전현희 서울 중·성동갑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섰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남측 광장에서 전 후보 지지 유세 현장에 참석해 전 후보 지원 사격에 나섰다. 현장에는 옆 지역구인 중·성동을의 박성준 후보도 참여했으며 이재명 대표는 민주당 출정식 일정으로 인해 늦게 합류했다.

임 전 실장은 "오늘부터 마이크를 사용하고 연호하면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날이다. 전현희부터 (연호)해볼까"라며 전 후보 이름을 외치며 지지자들의 연호를 유도하기도 했다.

임 전 실장은 이어 윤석열 정권에 대해 "4·10은 진보도 보수도 중도도 남녀노소도 없이 모두가 한마음으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날"이라며 "이 정권은 보수정권이 아닌, 그냥 부도덕하고 무능하고 타락한 열등정권·불량정권"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해병대 채 상병 사망사건 수사외압 사건을 거론하며 "4·10에서 행사하는 한 표는 그냥 한 표가 아닌 채 상병을 기억하는 한 표이고 (수사를 맡았던) 박정훈 대령을 기억하는 한 표고 윤석열 정권을 준열하게 심판하는 한 표"라고 강조했다.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선 "주가조작에 관여한 선수들은 모두 기소돼 유죄가 나고 있는데 쩐주(전주)로 참여해 수익을 올린 김 여사는 왜 조사하지 않고 수사하지 않는 것이냐"며 "여러분이 바로 잡을 수 있다. 국정조사도 특검도 하게 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뒤이어 단상에 오른 전 후보는 "제가 이 자리에 서기까지 많은 분들의 아픔과 희생이 있었다. 너무나 감사드리며 결코 잊지 않고 그분들의 헌신을 기억하겠다"며 "임 전 실장이 뜨거운 열정과 마음으로 이 자리에 함께 해주셨는데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유세 진행 중에 현장을 찾은 이 대표는 임 전 실장과 악수한 뒤 포옹하며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뒤이어 임 전 실장, 전 후보, 박 후보와 함께 단상에 올라 손을 맞잡고 번쩍 들어올리기도 했다.

이 대표는 "국민이 맡긴 권력으로 국민에게 고통을 가하는 정권에 경종을 울려야 한다"며 "4·10은 심판의 날이자 국민들이 승리하는 날이다. 여러분의 주권의지에 반하는 권력자는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이번 4월 10일에 확실히 보여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존경하는 임 전 실장이 이 자리에 함께 했는데 우리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만드는 데 모두가 힘을 합칠 것"이라며 함께 반드시 이 나라가 민주공화국임을 선포하고 국민의 승리를 이끄는 심판의 날을 맞이하겠다"고 덧붙였다.

임 전 실장은 유세 이후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와 어떤 대화를 나눴느냐'는 질문에 "여러 가지 했다. 좋은 얘기 많이 했다"며, 선대위에서 어떤 역할을 맡을지에 대해서도 "양산으로 내려가 며칠 머무르고 부산·경남 접전 지역에서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임 전 실장은 이날 경남 양산을 찾아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하는 한편, 낙동강 벨트 유세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임 전 실장은 중·성동갑 총선 출마를 준비해 왔으나 전 후보 전략공천으로 컷오프(공천 배제)됐다. 임 전 실장은 전 후보 전략공천 이후 당에 재고를 요청했다가 당의 결정을 수용하겠다며 입장을 선회했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