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그리즈만보다 위라고? 동의 못 한다” 정면 반박, 커리어에서 밀린다

“손흥민이 그리즈만보다 위라고? 동의 못 한다” 정면 반박, 커리어에서 밀린다

일간스포츠 2024-03-28 13:55:05 신고

3줄요약
손흥민.(사진=게티이미지)

영국 매체가 손흥민(토트넘)과 앙투안 그리즈만(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논쟁에 관한 의견을 냈다. 그리즈만의 손을 들어줬다.

영국 더 부트 룸은 27일(한국시간) 손흥민과 그리즈만 중 누가 더 좋은 선수인가에 관해 의견을 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브라이턴 앤 호브 알비온 소속의 공격수 훌리오 엔시소가 먼저 낸 의견을 반박한 것이다.

매체는 “브라이턴의 엔시소는 자신의 틱톡 페이지에서 무작위로 10명의 선수를 선정하는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토트넘 손흥민 관해 꽤 흥미로운 주장을 펼쳤다”고 전했다.

2004년생의 젊은 공격수인 엔시소는 축구 전설 요한 크루이프(네덜란드) 안토니오 디 나탈레(이탈리아)를 비롯해 그리즈만보다 손흥민을 앞에 뒀다. 손흥민이 셋보다 뛰어난 선수라고 주장한 것이다.

더 부트 룸은 “물론 손흥민은 환상적인 선수이며, 엔시소도 EPL에서 여러 차례 맞붙어본 경험이 있어 그를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논쟁”이라면서 현역인 손흥민과 그리즈만 구도에 집중했다.

앙투안 그리즈만.(사진=게티이미지)

매체는 “엔시소는 손흥민을 그리즈만보다 앞에 뒀는데, 우리는 그 의견에 동의할 수 없다. 그리즈만은 손흥민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스타”라며 “그리즈만은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으며 발롱도르 포디움(3위 이내)에 오른 적이 있다. 클럽에서도 수많은 트로피를 거머쥐었다”고 반론했다. 

이어 “반면 손흥민은 아직 첫 트로피를 기다리고 있다. 최근 몇 년간 토트넘에서 환상적인 활약을 펼쳤지만, 그의 커리어는 그리즈만과 비교하기에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고 부연했다. 

세계적인 공격수로 발돋움한 손흥민은 매체의 주장대로 팀 커리어가 그리즈만보다 부족하다. 2021~22시즌 EPL에서 23골을 몰아치며 아시아 선수 최초로 골든 부트를 품었지만, ‘우승’이 없다는 게 매체의 지적이다. 

반면 그리즈만은 화려한 커리어를 썼다. 발롱도르 3위만 두 차례(2016·2018년) 차지했다. 프랑스 대표팀 일원으로도 빛나는 자취를 남겼다. 특히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에서 프랑스의 에이스로 활약, 우승을 이끌었다. 이 대회에서 브론즈볼과 실버부트를 수상했다.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2022 카타르 월드컵까지 두 차례 도움왕에 오르기도 했다. 

더 부트 룸은 “두 선수 모두 자신의 커리어에 대해 많은 공로를 인정받을 자격이 있는 정말 환상적인 축구선수”라면서도 “엔시소가 손흥민이 더 나은 선수라고 믿더라도 우리는 그리즈만이 이 논쟁의 우위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