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이재명 25만원은 눈속임… 尹은 서부영화 많이 본 듯"

이낙연 "이재명 25만원은 눈속임… 尹은 서부영화 많이 본 듯"

머니S 2024-03-28 09:45:03 신고

3줄요약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이재명 대표와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했다. 사진은 지난 26일 오전 광주 광산구 수완동 한 4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출근길 인사를 하고있는 이 대표. /사진= 뉴스1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이재명 대표와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했다. 사진은 지난 26일 오전 광주 광산구 수완동 한 4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출근길 인사를 하고있는 이 대표. /사진= 뉴스1
이낙연 새로운미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선거 때만 되면 돈푸는 정책을 들고나온다"고 비판했다. 윤석열 정부를 향해선 "서부영화 주인공처럼 모든 것을 한방, 단 한 번에 해결하려 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낙연 대표는 2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재명 대표의 '1인당 25만원 민생지원금' 공약에 대해 "그 양반의 오랜 버릇"이라며 "꼭 선거 때 되면 그런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 돈을 쓰면 그때는 소비 진작 효과가 나타나지만 인플레이션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코로나 때 풀린 돈이 지금 인플레로 나타나 물가가 올라가고 이른바 대파 파동까지 난 것 아니냐"며 "또 돈을 풀면 인플레로 전체적으로 물가가 올라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 피해는 어디로 갈 것인지,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는 빠져 있다"며 "그런 점에서 약간 눈속임 같은 느낌이 든다"고 비판했다.

대파 논란에 대해선 "대통령뿐만 아니라 공직자들은 서민이 까깝게 느끼는 몇 가지 물가는 상식으로 외우고 다녀야 한다. 삼겹살 100g이 얼마인가 2000원이 넘었는가 안 넘었는가라든가 이렇게 몇 가지를 외우고 다녀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것이 전혀 없으니까 이런 실수를 하는 것이고 (이수정 국민의힘 수원정 후보가) '대파 한 뿌리 값을 말한 것이다'라고 했던 것"이라며 "말도 안 되는 코미디를 해 점수가 점점 떨어진다"고 쓴소리를 이어갔다.

의대 증원 논란과 관련해 대통령실이 강경 입장을 취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선 "윤석열 정권 사람들이 서부 영화를 너무 많이 본 것 같다"고 언급했다.

이 대표는 "서부 영화처럼 단번에 이렇게 해결되고 그럴 것이라고 보는 것 같다"며 "어쩌다가 효과를 거두는 수는 있지만 그것으로 생기는 여러가지 사회적 갈등이라든가 낭비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의료대란이 더 장기화되면 이 파동의 상처가 10년 후까지 나타날 수가 있기에 어떻게든 연착륙시키도록 노력을 해야 된다"며 "그 방법은 제가 제시한 15 내지 20%씩 몇 년동안 단계적으로 늘리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