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 음악방송 갈아마신다

NCT DREAM, 음악방송 갈아마신다

뉴스컬처 2024-03-28 09:26:57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정예원 기자]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NCT DREAM은 28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9일 KBS2 ‘뮤직뱅크’, 30일 MBC ‘쇼! 음악중심’, 31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Smoothie’(스무디)와 ‘UNKNOWN’(언노운) 무대를 공개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새 앨범의 타이틀 곡 ‘Smoothie’는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의 힙합 댄스 곡이다. 가사처럼 스무디를 갈아 마시는 듯한 포인트 안무, 완급 조절이 돋보이는 동작들이 어우러져 NCT DREAM의 한층 여유로운 바이브를 느낄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수록곡 ‘UNKNOWN’은 모든 것이 낯설고 두렵게 느껴지는 방황 속에서, 나를 잃지 않기 위해 다시 한번 미지의 세계로 뛰어들겠다는 굳은 다짐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R&B 곡이다.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컬과 그루비한 안무가 조화를 이뤄 깊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지난 25일 컴백한 NCT DREAM은 새 앨범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로 국내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 중국 텐센트뮤직 산하 5개 음원 플랫폼 통합 K팝 차트 1위, QQ뮤직 및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QQ뮤직 한국어 뮤직비디오 차트 1위, 일본 레코초쿠 데일리 앨범 차트 1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뉴스컬처 정예원 jyw84@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