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대 정원 증원안 관련 … "재검토 필요해"

안철수, 의대 정원 증원안 관련 … "재검토 필요해"

머니S 2024-03-26 14:48:13 신고

3줄요약

안철수 국민의힘 경기 성남분당갑 후보가 의대 정원 증원안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진은 안 후보가 26일 경기 성남시의회에서 의대 증원 관련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사진=뉴스1(안철수 후보 제공) 안철수 국민의힘 경기 성남분당갑 후보가 의대 정원 증원안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진은 안 후보가 26일 경기 성남시의회에서 의대 증원 관련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사진=뉴스1(안철수 후보 제공)
안철수 국민의힘 경기 성남분당갑 후보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안에 대해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26일 뉴스1에 따르면 안 후보는 이날 경기 성남시의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과학적 근거와 데이터를 통해 검증하고 필요한 의대정원 확충 수를 산출해야 한다"며 "의대정원 증원은 과학적인 추계(3~6개월 소요 예상)와 이에 대한 합의 이후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의·정 합의체가 아닌 정부와 의사단체 양측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범사회적 의료개혁 협의체를 구성해야 한다"며 "공신력 있는 국내기구와 시민단체를 포함시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더 이상 현재 의료파업이 지속되면 우리 의료체계는 회복 불능의 나락으로 떨어질 것"이라며 "전공의, 학생들이 다 떠난 다음에는 그 피해를 우리 국민들이 고스란히 보게 되는데 정부와 의료계 모두 국민의 생명과 삶을 중심에 놓고 대화하며 합리적인 해결책을 찾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