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을 출마 이준석 “공영운 후보 토론회 무산시키려 해” 비판

화성을 출마 이준석 “공영운 후보 토론회 무산시키려 해” 비판

이데일리 2024-03-25 20:06:2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경기 화성을에 출마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경쟁자인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토론회를 피하고 있다며 비판했다.

22일 동탄역 인근 상가에 공영운 후보와 이준석 후보의 사무실이 나란히 위치해 있다. (사진=김혜선 기자)


이 대표는 25일 자신의 SNS에 오는 27일로 예정됐던 CBS ‘김현정의 뉴스쇼’ 라디오토론 일정을 공 후보 측의 요청으로 4월 2일로 연기하더니, 이제는 전화로 토론에 참석하겠다고 밝힌 사실을 공개하며 지적했다.

이 대표는 “회피의 방법도 가지가지다. 민주당 공영운 후보가 토론회를 전화로 하겠다고 한다”며 “토론을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어떻게든 허들을 높이고 기괴한 제안을 통해 토론을 무산시키려는 생각이신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의원이 되시겠다는 분이 윤석열 정부 견제를 위한 대정부 질문이나 상임위 질의 같은 의정활동도 전화로 하겠냐”며 “동탄은 동탄의 문제를 진지하게 국회에서 현장에서 소리높여 다뤄줄 사람을 원한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저는 1시간 동안 공영운 후보의 빵긋 웃고 있는 사진을 상대로 토론해야 한다. 이걸 지켜봐야 하는 동탄 주민들은 또 무슨 죄인지 모르겠다”며 “국민은 도어스테핑을 중단하고 틈만 나면 참모 뒤에 숨는 윤석열 대통령에 질렸다. 정치 입문 1달도 안돼 국민이 극혐하는 구태를 빠르게 습득했다”고 전화 토론회 의사를 밝힌 공 후보 측을 압박했다.

앞서 공 후보는 YTN TV토론을 하기로 했다가 돌연 불참을 선언해 한 차례 무산시켰다.

공 후보는 지난 24일 “라디오 토론에 참여한다 하니 괜한 걱정 안해도 된다”며 “여론조사 결과에 급해지셨는지요. 지난 대선 때 윤석열 대통령을 당선 시킨 일등공신께서 갑자기 윤석열 대통령을 심판하겠다 하는 게 의아하긴하다”고 SNS에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반미자주화반파쇼민주화투쟁위원회 활동을 통해 옥에 가더라도 반미를 하셨던 패기가 왜 토론 앞에서만 작아지냐”며 “공영운 후보님 쫄지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해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