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신성장동력 투자 지속… 석화 매각 계획 없어"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신성장동력 투자 지속… 석화 매각 계획 없어"

머니S 2024-03-25 15:47:39 신고

3줄요약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향후 투자 계획을 언급했다. 사진은 2022 LG화학 인베스터 데이에서 성장 전략을 발표하는 신 부회장. /사진=LG화학 제공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향후 투자 계획을 언급했다. 사진은 2022 LG화학 인베스터 데이에서 성장 전략을 발표하는 신 부회장. /사진=LG화학 제공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전지 소재, 친환경 소재, 혁신 신약 분야 등 3대 신성장동력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 부회장은 2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석유화학 시황이 좋지 않지만 3대 신성장동력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며 "현재 투자를 조절할 계획은 거의 없다"고 밝혔다. "오히려 일부 투자는 늘어나고 있다"며 "총 투자의 70% 이상이 3대 신성장동력에 집중될 정도"라고 부연했다.

유럽 양극재 공장 건설에 관한 얘기도 나왔다. 신 부회장은 "결과적으로 유럽 어느 지역에는 가야된다고 생각한다"며 "여러 각도로 계획을 점검해보고 있다"고 말했다. "양극재뿐 아니라 전지 수요가 주춤한 측면이 있어서 조금 더 신중하게 보고 있지만 결국엔 유럽에 양극재 공장을 지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석유화학 및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사업 매각설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중국의 과도한 설비 증설로 업스트림쪽 경쟁력이 어려워진 것은 사실이지만 원료 경쟁력 확보 측면에서 전략적 옵션을 검토하는 것이지 매각 계획은 없다는 설명이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