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민주당 이영선·조수진 사태, 조국 이래 파렴치 정점"

윤재옥 "민주당 이영선·조수진 사태, 조국 이래 파렴치 정점"

아시아투데이 2024-03-25 13:21:52 신고

3줄요약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 참석하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5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동문회관에서 열린 서울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연합뉴스
아시아투데이 정덕수 유제니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25일 더불어민주당 조수진(서울 강북을) 후보의 후보직 사퇴와 이영선(세종갑) 후보의 공천을 취소를 두고 "조국 사태 이래 위선과 파렴치의 또 다른 정점을 보여주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성동구 한양대에서 열린 현장 선거대책위원 회의에서 "두 후보 모두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출신으로, 민변이 추구하는 목적·이상과 정반대되는 삶을 살아온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두 후보를 겨냥해 "전세 사기 대책·민생 변호사를 자처하며 뒤로는 갭 투기를 일삼는 반민생 변호사. 인권 변호사를 자처하며 뒤로는 패륜적 변호를 행한 반인권 변호사"라고 날을 세웠다.

민주당은 지난 24일 '갭투기 의혹'을 받는 이 후보를 당에서 제명하고 공천을 취소한 바 있다. 이 후보가 경선 당시 당에 제출한 재산 내역에 따르면 다수 허위·누락 사실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조 후보는 과거 '성범죄 변호' 논란이 꺼지지 않자 지난 22일 스스로 후보직을 사퇴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표가 팔 한나를 떼어내는 심정이라고 했지만 전혀 진심이 느껴지지 않는다"며 "사과의 태도가 중요하다. 솔직하게 다른 속셈없이 진심어린 사과를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곁과 속이 이렇게 다른 경우는 조국 사태 이래 위선과 파렴치의 또 다른 정점을 보여준다"며 "이런 사람들을 공천한 민주당을 보며 '민주'라는 좋은 단어가 위선이나 내로납ㅁ불이라는 단어와 동의어가 될까 두렵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유권자를 우롱한 것을 사과하려면 지금이라도 솔직하게 핑계를 대지 말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Copyright ⓒ 아시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