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인도, 삼성에 큰 기회”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인도, 삼성에 큰 기회”

이데일리 2024-03-24 17:59:12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최근 인도에 문을 연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을 처음 방문해 “개방형 협업 모델로 모든 소비자에게 인공지능(AI)과 초연결성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21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 삼성 BKC 매장을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24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 삼성 BKC 매장을 찾아 “인도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크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라며 “삼성에 큰 기회를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한 부회장이 찾은 삼성 BKC는 지난 1월 인도 뭄바이 고급 상업지구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에 문을 연 체험형 매장이다. 프리미엄 제품을 단순히 체험하고 구매하는 차원을 넘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 등 주요 도시에서 프리미엄 체험 공간을 운영해왔다. 인도에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을 연 건 처음이다.

한 부회장은 “삼성 BKC 매장은 ‘모두를 위한 AI’ 비전을 구현하고 ‘원 삼성’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매장의 다양한 존에서 소비자들은 우리의 AI 비전을 현실로 볼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인도에는 기술에 정통한 젊은 소비자가 많아 혁신에 영감을 준다“며 ”수천명의 진취적인 젊은이들이 AI와 같은 최첨단 기술을 세상에 선보이기 위해 우리의 연구개발(R&D) 센터에서 일하고 있으며 우리는 그들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지난 1995년 인도에 진출했다. 현지에서 최첨단 제조 공장 2곳과 R&D 센터 3곳, 디자인센터 1곳을 운영하는 중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