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나경원에 "더 예뻐지세요…이재명이 차은우보다 잘생겨"

추미애, 나경원에 "더 예뻐지세요…이재명이 차은우보다 잘생겨"

데일리안 2024-03-24 15:56:00 신고

3줄요약

더불어민주당 경기하남갑 국회의원 후보로 전략공천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한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재명 민주당 대표,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 동작구을 후보 등의 외모에 대해 언했다.

ⓒSNL

추 전 장관은 지난 23일 방송된 SNL코리아 시즌5의 '맑눈광이 간다' 코너에 출연했다. 이 코너는 배우 김아영과 권혁수가 정치인·유명인들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한다.

이날 진행자인 배우 김아영은 추 후보에게 "최근 인터뷰에서 나경원 국민의힘 후보를 피해 경기도에 갔다는 주장에 대해 '각 당의 여성 대표끼리 부딪히면 외모 경쟁만 부추겨서 싫다'는 취지의 말을 했다"며 "다시는 그런 말 안 나오게 이 자리에서 외모 논란 종지부를 찍을 질문을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둘 중 더 예쁜 사람은? 추미애 vs 나경원"이라고 물었고, 이에 추 전 장관은 망설임 없이 "나경원 씨죠"라고 말했다.

이어 "외모 경쟁을 하기 보다는 정말 바른 정치인으로서 그런 건 얼마든지 양보하고 싶다" 나 후보를 항해 "더 예뻐지세요"라고 했다.

김아영은 "남자버전도 준비했다"며 "둘 중 더 잘생긴 사람은? 이재명 vs 차은우"라고 물었다.

추 전 장관은 2초가량 생각하더니 "이재명"이라고 했다. 이어 "물론 배우 하는 분들은 외모적으로 훨씬 잘 생겼지만 그것은 어떤 누구의 인생을 묘사하는 것"이라며 "그런데 정치인, 리더로서의 이재명은 국민이 바라는 바를 마음에 담아서 표정에 우러나오고, 그게 읽히니까 멋져 보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영은 "이재명 대표가 양손에 빵을 들고 있는 사진인데 무슨 의미냐 여러가지 추측이 있었다. 다음 중 사진 속 숨은 찐 메시지를 고른다면? 1번 죽빵 날리고(얼굴을 때리고) 싶은 사람이 있으니 도와달라, 2번 깜빵 가기싫다, 3번 조국혁신당 말고 우리 당에 몰빵 해달라"라고 물었다.

추 전 장관은 잠시 뜸을 들이더니 "1번"이라고 답했다. '누구 죽빵'이라는 이어지는 김아영의 질문에 "빵 대신 술을 드셔서 헛배가 잔뜩 부르신 분. 그래서 아침에 제대로 일어나지 못하시는 분. 그리고 열차를 타면 다리를 모으지 못하고 쩍 벌리거나 반대편 의자에 다리를 걸치시는 분"이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진행자인 배우 권혁수가 추 전 장관에 '다음 중 윤석열 정부를 탄생시킨 찐 공신은? 체급 키워준 추미애 vs 검찰총장으로 임명한 문재인'란 질문을 던졌다.

그러자 추 전 장관은 수 초간 고민한 끝에 "그건 뭐 정직해야지. 2번(문재인)"라고 답했다.

추 전 장관은 "한 6단계를 건너뛰어서 제대로 검증하지 않고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임명했고, 검찰총장으로 발탁했다"며 "(윤 대통령은) 검찰총장으로서 막강한 권한을 본인의 정치 발판으로 활용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런 점에서 중대한 책임이 있을 수밖에 없지 않느냐"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추 전 장관은 민주당 예상 의석 수에 대한 물음엔 "151석"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