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을 후보 난타전…공영운 "분탕말고 동탄" 이준석 "방탄할때 동탄할것"

화성을 후보 난타전…공영운 "분탕말고 동탄" 이준석 "방탄할때 동탄할것"

아주경제 2024-03-24 15:40:44 신고

3줄요약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10 총선에서 경기 화성을에 출마하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4일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향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잘못한 것을 지적하는 게 분탕이라면 공영운 후보는 정권 심판에 반대하는 것인가"라고 질타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느닷없이 튀어나온 '분탕'이라는 말은 아마 제가 국민의힘 내에서 이견을 냈다는 뜻으로 추측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 대표는 "27일 하기로 했던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3자 라디오 토론이 공영운 민주당 후보 측 요청으로 연기됐다"고 비판했다. 그러자 공 후보는 "라디오 토론에 참여하니 괜한 걱정 안하셔도 된다. '분탕' 말고, '동탄'하자"며 곧바로 응수했다.

이에 이 대표는 "봉창 공영운 선생으로 명명한다"며 "대기업 홍보 업무하던 기억으로 기사 제목을 위해 펀치라인(언어유희)을 만들어보신 모양인데 정치는 그런 식의 맥락없는 말장난의 공간이 아니"라고 재차 공세를 폈다.

그는 "과연 당내 이견을 다 묵살하고 강성 지지층이 린치를 가하는 비명(비이재명)횡사 당의 후보답다"며 "누군가의 '방탄' 하시려고 국회의원 되려 하나. 저는 공 후보가 '방탄'할 때 '동탄'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