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맞벌이 부모, 초등 자녀 등교 걱정 말고 출근하세요

서울 맞벌이 부모, 초등 자녀 등교 걱정 말고 출근하세요

머니S 2024-03-24 13:49:06 신고

3줄요약

서울시가 초등학생 자녀의 출근시간 돌봄 공백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형 아침돌봄키움센터'를 시범운영한다. /사진=뉴스1 서울시가 초등학생 자녀의 출근시간 돌봄 공백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형 아침돌봄키움센터'를 시범운영한다. /사진=뉴스1
서울시가 맞벌이 부모의 초등학생 자녀에 대한 돌봄 공백을 지원하기 위해 등교 돌봄 사업을 도입한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오전 7~9시 사이에 맡기면 돌봄 교사가 등교 준비를 돕고 학교까지 동행해주는 '서울형 아침돌봄키움센터'가 운영된다.

서울시는 다음 달부터 5개 권역별로 각 2개소씩 총 10개의 아침돌봄키움센터를 시범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후 수요에 따라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범운영 10개소는 서울 전역 우리동네키움센터 중 학령인구와 인근 학교 등 환경과 돌봄 수요를 종합 고려해 선정했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학교나 집에서 10분 거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의 돌봄 공백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현재 249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학기 중에 오후 1시~오후 8시, 방학 중에 오전 9시~오후 6시 운영한다.

서울형 아침돌봄키움센터를 운영하는 우리동네키움 센터 10곳은 우리동네키움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출근시간대 자녀를 등교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 맞벌이 부모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과 특히 맞벌이 가정의 경우 등교 시간과 출근시간 사이 돌봄의 필요성에 대한 목소리가 컸다"며 "앞으로 맞벌이 가정의 돌봄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돌봄정책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