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의 X 일일 이용자 수 감소 지속...도지코인 9% 급등

머스크의 X 일일 이용자 수 감소 지속...도지코인 9% 급등

코인리더스 2024-03-24 09:36:00 신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보유한 소셜미디어(SNS) 엑스(X·옛 트위터) 이용자 수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현지시간) 글로벌 앱 마켓 분석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지난 2월 미국에서 X의 모바일 앱 평균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2천700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8% 감소한 수치로, 머스크가 X를 인수한 직후인 2022년 11월과 비교하면 23%가 줄어들었다.

지난 2월 전 세계 모바일 앱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도 1억7천4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다.

전 세계 이용자 수는 머스크가 인수한 직후인 2022년 10월 약간 늘어난 것을 제외하면 매월 감소를 나타냈다고 센서타워는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경쟁 SNS의 전 세계 이용자 수가 증가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스냅챗은 8.8%, 인스타그램은 5.3%, 페이스북은 1.5%, 틱톡은 0.5% 각각 증가했다.

센서타워는 이들 앱도 같은 기간 모두 미국에서 이용자 수가 다소 줄어들기는 했지만, X만큼 감소 폭이 큰 앱은 없다고 짚었다.

센서타워의 수석 인사이트 분석가인 아베 유세프는 "X는 경쟁사 대비 활성 이용자 수가 많이 감소했다"며 "이는 노골적인 콘텐츠에 대한 실망, 일반적인 플랫폼 기술 문제, 짧은 영상 플랫폼의 위협 증가 등이 원인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X의 대항마로 지난해 7월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가 출시한 스레드의 지난 2월 미국의 일일 모바일 이용자 수는 160만명, 전 세계적으로는 1천400만명에 달했다.

X의 일일 이용자 수의 10분의 1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그러나 시장정보기업 앱토피아에 따르면 스레드의 앱 다운로드는 X를 크게 앞서고 있다.

지난 2월 미국에서 X 앱이 한 번 다운로드될 때마다 스레드의 다운로드 횟수는 16건에 달했다고 앱토피아는 전했다.

톰 그랜트 앱토피아 리서치 부사장은 "마이크로블로깅(짧은 메시지로 여러 사람과 소통하는 서비스) 플랫폼의 경우 X가 앱 다운로드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으나, 스레드 출시 이후에는 완전히 바뀌었다"고 말했다.

한편 X 플랫폼에 결제 수단으로 기대를 모으는 밈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은 지난 24시간 동안 9%가량 급등했다.

머스크가 강력하게 지지하는 시가총액 9위 암호화폐 도지코인은 24일(한국시간) 오전 9시 33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0.166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 대비 8.99%, 일주일 전보다 15.96% 각각 상승한 가격이다.

유명 도지코인 투자자이자 암호화폐 유튜버 글라우버 콘테소토(Glauber Contessoto)는 지난해 디크립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X에서 도지코인 결제가 도입될 것이라고 진심으로 믿고 있다. 이는 굉장히 합리적인 추측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은 순환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나는 이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수년간 노력했으며, 다음 강세장에는 DOGE가 1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러한 상승 배경 중 하나는 X의 DOGE 결제 도입"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