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중단' (여자)아이들 슈화, MLB 개막전 행사 참여...음악 방송은 복귀 예정 X

'활동중단' (여자)아이들 슈화, MLB 개막전 행사 참여...음악 방송은 복귀 예정 X

살구뉴스 2024-03-24 08:00:00 신고

3줄요약
사진=슈화 SNS 사진=슈화 SNS

건강 문제로 활동을 중단한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슈화가 모처럼 멤버들과 함께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개막전 오프닝 무대에 오른다는 사실이 전해져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슈화, MLB 개막전 행사 참여

사진=엑스포츠뉴스 사진=엑스포츠뉴스

2024년 3월 21일 (여자)아이들의 소속사 관계자는 마이데일리에 "슈화가 이날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개막전 오프닝 무대에 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MLB 건은 오래전부터 예정돼 온 행사라 슈화가 충분히 준비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덧붙였으며, 실제로 MLB 개막전 행사에 참여한 슈화가 같은 날 진행된 엠넷 '엠카운트다운'에는 불참한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이어 "이번 무대는 팬 서비스 차원으로 급히 구성된 무대라서 슈화가 준비에 참여하지 못했다"고 팬들의 양해를 구했으나, 팬들은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슈화, 활동 중단 이후 목격담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슈화 SNS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슈화 SNS

앞서 슈화는 2024년 2월 "최근 컨디션 난조로 지속된 어지러움 증상으로 병원에 방문했고, 충분한 안정과 휴식이 필요하다는 의료진 소견을 받았다"고 밝히며 활동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대만의 백화점과 야시장, 비행기, 놀이공원, 승마장 등에서 슈화의 목격담이 전해졌고 이에 팬들 사이에는 갑론을박이 이어졌습니다.

건강상의 문제로 활동을 중단한 만큼 회복에 전념해야하는 상황이었기에 슈화의 목격담이 전해지면서 일부 팬들은 슈화에게 실망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슈화, 스케줄 너무 힘들어

사진=강형욱의 개스트쇼 사진=강형욱의 개스트쇼

2024년 2월 17일 강형욱의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개스트쇼'에는 “강형욱이 동업 제안한 최초의 (여자)아이들 슈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며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해당 영상은 (여자)아이들의 정규2집 ‘2’가 발매되기 전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영상에서 슈화는 “스케줄이 매일 있다. 너무 힘들다. 이 녹화를 마친 뒤에도 연습을 해야 한다”고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하지만 이어 "일단 여러분 많이 사랑해주시고 저희 'Super Lady' 반응 좋았으면 좋겠고 활동 끝나고도 노래 계속 들었으면 좋겠다. 우리 멤버들 다 고생했고 네버랜드 고맙다"고 팬들에게 깊은 고마움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아니 나 부담스러웠다

사진=문명특급 사진=문명특급

2000년 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인 슈화는 유튜브 문명특급에 출연했을 당시 태도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여자)아이들은 앨범 '퀸카'의 홍보를 위해 문명특급에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에서 슈화가 재재의 물음에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아니 나 부담스러웠다"고 반말을 내뱉었고, 이에 재재와 멤버들이 당황하는 모습이 그대로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과거 SNS에 매운라면을 먹은 뒤 소스를 입에 묻힌 사진을 올린 이유에 대해 재재가 물어보자 슈화는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는 "어쩌라고"라고 답해 보는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