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명품 향수 브랜드들이 제품 가격을 잇달아 인상하고 있다. 불황이 이어지면서 작은 사치를 일컫는 ‘스몰 럭셔리’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크리스마스 등 선물 수요가 많은 연말·연시를 공략하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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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강남점 1층 명품 향수 매장. (사진=백주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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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명품 브랜드 버버리 뷰티는 이번 달부터 미드나이트 저니와 윈저토닉 등 시그니처 라인 제품 가격을 35만2000원에서 37만3000원으로 6% 인상했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도 이번 달 프리미엄 라인 알케미스트 가든 오 드 퍼퓸 100㎖ 가격을 기존 46만5000원에서 51만2000원으로 10.1% 올렸고, 매그놀리아 100㎖ 가격을 기존 24만3000원에서 26만4000원으로 8.6% 올렸다.
프랑스 명품 향수 브랜드 트루동은 내년 클래식 라인 제품 가격을 최대 15% 인상할 예정이다. 인기 제품 중 하나인 트루동 듀 오 드 퍼퓸 100㎖의 경우 33만원에서 36~38만원으로 대략 8~15% 가격이 뛰는 셈이다.
명품 뷰티 브랜드의 잇단 가격 인상은 크리스마스 등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연말·연시 특수를 노리는 것으로 보인다. 올해 해외 여행객이 늘면서 가방, 의류 등 고가 명품 수요는 줄었지만 스몰 럭셔리를 대표하는 향수 수요는 여전히 높기 때문이다.
에 따르면 이번 달 온라인 향수 카테고리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국내 기업들은 해외 유명 향수 수입을 늘리고 있다.
는 프랑스 니치 향수 편집숍 ‘조보이’를 통해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소라 도라’를 8일 국내 론칭했다. 1900년대 포르투갈 이민자 앙투안 소라 도라의 이름을 딴 ‘소라 도라’는 4대 가문에 걸쳐 명망 있는 향수 브랜드로 성장한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다.
신세계인터내셔날도 프랑스 럭셔리 패션하우스 꾸레쥬의 향수라인 독점 판매를 지난달부터 시작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향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 바이레도 등 모두 12개에 달한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5년 5000억원 수준이던 국내 향수 시장은 2019년 6000억원대로 4년 만에 20% 성장했다. 업계는 2025년 시장 규모가 1조원을 웃돌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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