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포르쉐가 아냐"...능숙한 핸들링의 소녀시대 윤아, 알고보니 단종된 럭셔리카?

"똑같은 포르쉐가 아냐"...능숙한 핸들링의 소녀시대 윤아, 알고보니 단종된 럭셔리카?

케이데일리 2023-05-29 20:06:00 신고

사진=포토뉴스 사진=포토뉴스

2000년대 초 대한민국 가요계를 흔들었던 아이돌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윤아가 음악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심지어 예능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고,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는 가운데, 한 예능 방송에서 운전대를 잡은 윤아의 모습에 그의 차량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윤아는 한 예능방송에서 직접 운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운전대를 잡은 모습이 능숙해 팬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사진 =tvN '온앤오프' (직접 운전하는 윤아) 사진 =tvN '온앤오프' (직접 운전하는 윤아)

예능을 통해 비쳐진 화면 속 윤아의 차량은 포르쉐 카이엔 GTS로 알려졌습니다.

카이엔은 포르쉐의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연령층을 따로 가리지 않고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윤아 차량인 포르쉐 카이엔 gts는 특히 젊은층 여성에게 인기가 좋은 차로도 손 꼽히고 있습니다.

윤아의 카이엔 GTS는 이전 세대인 2세대 모델로 4.0L V8 가솔린 트윈 터보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 토크 63.4kmg을 발휘합니다. 판매 가격은 1억 5,000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카이엔의 판매 모델들

현재 국내에서는 카이엔과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 카이엔 쿠페, 카이엔 쿠페 플래티넘 에디션, 카이엔 e-하이브리드, 카이엔 e-하이브리드 플래티넘 에디션,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플래티넘 에디션, 카이엔 터보, 카이엔 터보 쿠페, 카이엔 터보 GT 등 다양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포토뉴스 (카이엔 터보 모델) 사진=포토뉴스 (카이엔 터보 모델)

이러한 모델들의 판매 가격은 1억1120만원(카이엔)에서 2억3410만원(카이엔 터보 GT) 사이입니다.

기본 모델인 카이엔은 V6 3.0 터보 엔진을 탑재해 340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최상위급인 카이엔 터보 GT 경우 V8 4.0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이는 650마력, 최대 토크 86.7kg.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제로백)까지 단 3.3초 밖에 걸리지 않는 강력한 파워를 제공합니다.

윤아 차량인 카이엔(Cayenne)은 매운 고추를 뜻하는 말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카이엔은 전 세계 포르쉐 매출에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온 모델로 브랜드에서 매우 중요한 차량입니다.

카이엔은 또한 포르쉐가 경영난을 겪을 당시 내놓은 SUV로서 큰 성공을 거둬 이후 다른 슈퍼카 브랜드에도 영향을 끼쳤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빈지노가 운행중인 차량)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빈지노가 운행중인 차량)

또한 국내에서 윤아 차량인 카이엔의 인기가 특히 많은 편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윤아 외에도 배우 한채영, 래퍼 빈지노와 딘 등이 카이엔 오너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능을 통해 능순한 운전실력을 뽐내는 윤아의 차량이 알려지자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역시 MZ세대 차는 다르구나", "운전도 진짜 잘하네", "핸들링이 너무 능숙해서 같은 여자가 봐도 멋있다", "확실히 연예인은 연예인이구나", "나도 저런 좋은차 타볼 수 있을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윤아는 1990년 출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의 가수 겸 배우입니다.

2007년 8월 5일 걸그룹 '소녀시대'를 통해 데뷔 했으며, 같은해 MBC 드라마 '9회말 2아웃'을 통해 연기자로도 활동을 동시에 이어갔습니다.

현재까지도 윤아는 음악 활동외에도 다양한 드라마, 영화 등에 참여해 연기활동의 폭을 넒혀가고 있으며, 꾸준한 활동으로 지속적인 팬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케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