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호까지 데려갔는데"...중고차 매장서 큰 금액주고 SUV 구입한 강승윤, 어떤 차량 샀길래?

"민호까지 데려갔는데"...중고차 매장서 큰 금액주고 SUV 구입한 강승윤, 어떤 차량 샀길래?

케이데일리 2023-05-29 10:06:00 신고

3줄요약
사진=MBC '나혼자산다' (강승윤이 중고차량을 알아보고 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 (강승윤이 중고차량을 알아보고 있다)

4인조 보이 그룹 위너의 멤버이자 과거 슈퍼스타K 시즌2 참가자로 인기 몰이를 한 강승윤이 중고차 매장에 방문해 현금으로 차량을 구입한 사실이 재조명된 가운데, 그가 구입한 차량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 (강승윤이 중고차량을 알아보고 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 (강승윤이 중고차량을 알아보고 있다)

최근 들어 중고 자동차 시장의 시세가 하락하면서 차량 구매를 예정하고 있던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자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인생 첫 차량 구매를 위해 중고차 매장에 방문한 강승윤이 당일 현금으로 구매한 차량이 재조명 됐습니다.

지난해 2022년 7월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그룹 위너 송민호가 같은 그룹 멤버 강승윤과 함께 중고차 매장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두 사람은 인천에 위치한 한 중고차 매장으로 향했는데, 송민호는 "승윤이가 어머니 차를 바꿔 주고, (그동안) 어머니가 타던 차를 타고 있었다. 연식도 오래돼 차를 구입하려고 한다. 승윤이가 운전한 지 오래되지 않았다. 첫 차는 중고차 아니겠냐"라며 중고차 매장을 찾은 이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 (강승윤이 중고차량을 알아보고 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 (강승윤이 중고차량을 알아보고 있다)

강승윤은 다소 연식이 오래된 차를 타왔던 만큼 신형이면서 뒷좌석에 자신의 반려견을 위한 강아지 시트를 넣을 수 있는 중형 이상 차량을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강승윤은 중고차 매장에서 판매하는 여러 차종을 살펴보며 각 차량마다 직접 시승해 보고 매장 내에서 운전까지 하며 꼼꼼히 확인했는데, 이때 송민호가 강승윤에게 SUV를 추천했고, 끝내 강승윤이 선택한 차는 국내 브랜드 준대형 SUV였습니다.

강승윤이 선택한 중고 SUV 차량은 약 1만 3,000km 주행거리에 가격은 6,980만 원의 신차급 차량이었습니다.

결국 해당 SUV 차량으로 마음을 굳힌 강승윤은 계좌이체로 바로 6,980만 원을 송금하는 '현금 플렉스'를 선보여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렇게 중고차 구입을 마친 강승윤은 "이제 내가 열심히 일해서 산 내 첫 차가 생겼다. 내게 이런 날이 올 줄이야"라며 감격스러워했고, 이를 지켜보던 송민호 역시 "10년 넘게 열심히 일했는데, 축하한다"라며 함께 기뻐했습니다.

 

국내 SUV 모델 중 1위 '제네시스 GV80'

이날 강승윤이 전액 현금으로 구매한 중고차량은 바로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스포츠유틸리티(SUV) 차량인 'GV80'입니다.

제네시스 GV80은 등급별 트림, 또는 옵션에 따라 금액이 상이하지만 최소 6,430만 원에서 7,360만 원에 판매되는 차량입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제네시스 GV80 모델 외관)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제네시스 GV80 모델 외관)

제네시스 브랜드가 탄생하면서 다양한 라인업이 탄생해 각 체급에서 상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중 GV80은 준대형  SUV 라인업을 책임지고 있으며, 수입 프리미엄 SUV와의 경쟁에서도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제네시스 GV80은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세단 G80이 디젤 라인업을 배제한 것과 다르게 GV80은 SUV라는 특성상 아직까지 디젤 라인 없이 계속해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특히 GV80은 대표적인 패밀리 SUV인 국산차 8개 모델 중 잔존 가치 1위에 오르기도 했는데, 인기가 높은 트림 모델의 잔존가치를 분석한 결과, GV80 디젤 3.0 디젤 AWD이 잔존 가치 98.79%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제네시스 GV80 모델 실내)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제네시스 GV80 모델 실내)

디젤 3.0 모델의 기준으로 GV80은 I6 3.0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273마력, 최대토크 60kg.m에 복합 연비 11.7km/L라는 우수한 연비효율을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우수한 연비효율과 더불어 전장 4,945mm, 전폭 1,975mm, 전고 1,715mm, 축거 2,955mm 크기의 넓은 실내로 패밀리카로 안성맞춤의 차량으로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심지어 GV80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차량이 전복되는 대형 사고서 목숨을 건져 안전성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안전성 + 편의성 모두 갖추다

GV80은 기존 5인승과 7인승 모델에서 2열 독립 시트가 적용된 6인승 모델을 추가하기도 했는데, 6인승 모델은 2열 시트에 1열과 동일한 가니쉬의 센터 콘솔을 비롯해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수납함 등을 적용했으며, 2열 컴포트 패키지 선택 시 장착되는 윙 아웃 헤드레스트, 원터치 릴랙스 모드 등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제네시스 GV80 모델 실내 디스플레이)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제네시스 GV80 모델 실내 디스플레이)

또한 공기주머니를 활용해 주행 시 안락감과 최적의 착좌감을 만들어주는 에르고 모션 시트를 동승석에 장착했고, 뒷좌석 듀얼 모니터를 탑재해 후석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입니다.

특히 주행 중 사고가 발생했을 때 1차 충돌 이후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2차 사고를 방지해 주는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MCB)을 탑재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제네시스는 GV80에 12.3인치 클러스터와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OTA)할 수 있는 시스템도 탑재했습니다. 기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클러스터 신규 테마, 헤드업 디스플레이 표시 기능 등을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 해주는 것으로 길 안내의 정확성은 물론 운전 편의성을 향상했습니다.

사진=포토뉴스 (그룹 위너 멤버 '강승윤') 사진=포토뉴스 (그룹 위너 멤버 '강승윤')

한편 강승윤은 1994년 출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의 그룹 위너의 멤버입니다.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 시즌2'에 출연하여 처음 얼굴을 알린 강승윤은 4인조 보이그룹 위너의 리더이자 메인보컬로 활동하며 독보적인 음색으로 팬층을 끌어모았습니다.

현재까지도 강승윤은 음악 활동 외에도 연기활동까지 병행하며 활동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Copyright ⓒ 케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