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의 변신은 무죄"...전세계 딱 한대뿐인 경수진의 경차 캠핑카, 어떻게 개조했길래?

"레이의 변신은 무죄"...전세계 딱 한대뿐인 경수진의 경차 캠핑카, 어떻게 개조했길래?

케이데일리 2023-05-29 09:06:00 신고

3줄요약
사진=포토뉴스 사진=포토뉴스

포근해진 날씨로 인해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지자 지난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공개된 배우 경수진의 저렴한 가성비 끝판왕 캠핑카가 다시금 재조명 돼 캠핑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 (경수진이 자신의 차량에서 캠핑을 즐기고 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 (경수진이 자신의 차량에서 캠핑을 즐기고 있다)

과거 배우 경수진은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캠핑카로 직접 개조한 차량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방송에서 경수진은 새롭게 변신한 차를 공개해 시선을 모았는데, 직접 차량의 내부를 완전히 개조하여 캠핑카로 만들었던 것입니다.

특히 경수진은 "뒷좌석 탈거하고, 평탄화할 수 있게 개조했다"라고 설명했으며, 더불어 자동차 내부 시트 색을 바꾸기 위해 직접 물감을 사서 발랐다고 고백해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하지만 경수진은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망했다"라고 웃으며 결국 전문가의 손을 빌려 실내를 개조했다고 털어놔 웃음을 안겼습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 (경수진이 자신의 차량에서 캠핑을 즐기고 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 (경수진이 자신의 차량에서 캠핑을 즐기고 있다)

또한 경수진은 차량의 엉덩이 시트를 180도 회전시켜서 간이침대로 만들어 끝내 완성된 캠핑카를 보여주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경수진은 자신이 개조한 캠핑 차량에 대해서 "저 차 평생 탄다"라며 차를 향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는데, 직접 개조한 차를 타고 한강공원으로 향해 '차크닉'(차+피크닉)을 즐기는 모습으로 모두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국민 경차, 레이의 변신은 무죄

배우 경수진이 캠핑카로 개조한 차량은 바로 기아 자동차의 경형차 '레이'입니다.

사진=기아 자동차 (기아 레이 외관) 사진=기아 자동차 (기아 레이 외관)

현대 자동차의 캐스퍼, 기아 자동차의 모닝과는 다른 디자인과 활용성 높은 점이 특징인 레이는 옵션과 등급에 따라 상이하지만 2023년 기준으로 1,340만 원에서 1,815만 원에 판매되는 차량입니다.

레이는 박스카 형태의 경형 차량이지만 '작은 차'라는 경차의 이미지를 깬 넉넉한 실내 공간과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어 여성 운전자, 차량을 처음 구입하는 운전자, 또는 1인 가구에 인기가 높은 차량입니다.

사진=기아 자동차 (기아 레이 내부) 사진=기아 자동차 (기아 레이 내부)

특히 레이는 풀 플랫(모든 좌석을 접는 기능)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공간을 활용할 수도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각종 안전편의사양은 물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시동 및 공조 장치 등 차량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기아 커넥트', 차량 내 간편 결제 시스템 '기아 페이', '홈 IoT 기능' 등 첨단 커넥티비티 사양도 갖추고 있어 편리성이 높습니다.

최근 국내에서 비용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경차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는데, 때문에 기아도 레이를 기반으로 여러 가지 시도를 하며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습니다.

 

'1인 여행족'까지 겨냥한 레이의 활용성

기아 자동차는 지난해 2023년 '레이 1인승 밴' 모델도 출시했는데, 이는 국내 최초의 1인승 차량으로 인증받은 모델입니다.

사진=기아 자동차 (기아 레이 1인승 밴 내부) 사진=기아 자동차 (기아 레이 1인승 밴 내부)

최근 국내에 소규모 물류 사업자, 1인 여행족 등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기아 자동차가 이를 겨냥하였고, 이에 차량의 최대 화물 적재용량 또한 1,628L까지 늘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이와 함께 기아는 야외활동을 위해 차량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은 추세에 맞춰 레이 전용 커스터마이징 용품까지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차박 등 야외 활동 시 레이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사이드 타프(그늘막)', '사이드 프로젝터 스크린', '테이블&사이드 탈부착식 수납가방 세트', '조수석 테이블', '헤드레스트 멀티 후크', '멀티 커튼' 등의 용품을 추가해 레이 차량의 활용도를 극대화시켰습니다.

 

가성비 끝판왕 경형 전기차 출시 임박

올해 하반기에는 레이 전기차도 나올 예정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2세대 레이 EV 위장막 차량) 사진=온라인커뮤니티 (2세대 레이 EV 위장막 차량)

특히 이번에 출시될 레이 전기차 모델은 이전에 나왔다가 단종된 1세대 모델인 '레이 EV' 보다 주행거리 등 성능이 훨씬 개선됐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전에 출시된 레이 EV는 극악의 연비로 약 100km 이내의 주행거리를 가졌는데, 당시 스펙은 16.4 kwh의 배터리로 공식스펙상은 1회 91km로 다소 아쉬운 주행 능력 때문에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이번 2세대 레이 EV 차량은 올해 2023년 7월로 예고되어 있습니다.

기존 1세대 레이 EV 모델에서의 부족한 스펙들이 일부 상향되어 전기차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사진=포토뉴스 (배우 경수진 프로필) 사진=포토뉴스 (배우 경수진 프로필)

한편 경수진은 1987년 출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의 배우입니다.

2012년 KBS 2TV 드라마 '적도의 남자'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했으며, 꾸준히 연기활동을 이어오다 최근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우드카빙, 막걸리 제조, 라탄 공예, 요리 등 다재다능한 매력을 선보여 인기를 몰고 있습니다.

Copyright ⓒ 케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